2017 K5 서비스 알람시기 설정 및 재설정 하는 방법

최근에 엔진오일을 하게 되면서 서비스 알람시기를 초기화 하여 다시 알람이오게 셋팅을 하였습니다. 요즘 자동차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2017 K5에도 이런 기능이 탑재 되어 있는데요.

서비스 알람 시기 이용하는 이유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시기 알람 하는 이유?

아시는분들도 많이 있겠지만, 차량의 부속품이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도달하면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특히나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라면, 엔진오일 교환은 빠질 수가 없는데요.

대부분 10,000KM이내에 교체를 진행하기 때문에 매번 KM 체크를 하기 귀찮다고 한다면, 해당 알람시기를 조정하여 정확하게 엔진오일을 교환하여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한 서비스 시기 알람을 설정하여 설정한 KM에 도달하게 되면 서비스시기 알림이 오게 됩니다. 해당 방법의 셋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시기 알람 세팅 하기

1. 아래와 같이 우측상단 톱니바퀴 쪽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시면 ‘서비스시기알림’ 이라는 항목이 잇습니다. 우측 핸들의 OK를 눌러 들어갑니다.

(advertisement)


 

2. ‘서비스시기 알림사용’ 이라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advertisement)


3. 체크를 하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이 되며, 그 아래에 있는 숫자칸으로 이동하여 원하는 엔진오일 KM를 입력을 합니다. 저의 경우 10,000KM로 입력이 되었습니다.

 

4. 알림이 오는 거리를 우측에 있는 핸들버튼을 이용하여 조작 가능합니다. 설정을 하셨다면 OK 버튼을 누릅니다.

 

5. 설정이 되셨다면, 아래이미지의 ‘이전’ 이라는 서비스를 누릅니다.

 

6, 설정한 항목을 저장할려면 ‘예’ 를 눌러 저장을 합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설정을 해놓셨다면, 알아서 KM를 카운트하여 추후에 3000KM 정도 마일리지가 남앗을때 서비스 교환 시기가 다 되어 간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해당 알림은 재설정하기 전까지 계속 알람이 뜨는데요. 알람이 계속해서 뜬다면 재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도 해당 기능을 알아보는데 조금 애먹었네요.. 간단한건데..

아래의 방법으로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