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수령하면 해볼 수 있는 3가지 혜택

국민연금을 받게 되는 분들이 차츰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을 수령받게 된다면 받을 수 있는 혜택중 3가지를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국민연금 수급자라면 꼭알야 될 3가지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압류 방어 및 쇼핑 보청기등의 카드를 발급받아 할인을 받아 볼 수 있는 혜택등이 있다고 합니다.

 

1. 안심통장 발급

안심통장을 발급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안심통장이란? 국민연금공단에서 받는 연금을 법원 압류명령이나 체납처분으로 부터 보호를 해주는 통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체납 및 압류에 대해 보호를 해주는 통장이다보니 국민연금의 경우에도 압류 할 수 없는 효자 노릇을 독특히 하는 통장 입니다.

(advertisement)


하지만 입금한도가 제한이 되어있으며, 월 185만원 이내로 입금의 한도가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이부분이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그러니 국민연금의 수령액이 185만원이 넘어갈 경우 일반계좌도 따로 개설을 하여 만들어야만 수령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으로는 안심통장개설 후에 국민연금공단에 신청을하여 ‘이 계좌로 지급요청’ 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른계좌로 지급을 받고 있는 분들이라면 해당 통장을 안심통장으로 변경하여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2. 실버론 대출 가능

다음은 실버론 대출이 가능합니다. 실버론의 경우 대상은 만60세이상 이며, 수급자에게 의료비 및 긴급자금이 필요로 하는 경우 최대 1000만원까지 저금리로 빌려주는 제도 입니다.

고령이 된다면 고정적인 소득이 작아지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의료비에 대한 지출이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한번에 목돈이 필요로 할때 이런 실버론을 저금리로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작성한 글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3. 국민연금증 카드 발급

국민연금 수급자가 된다면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 중 하나가 ‘국민연금증 카드’를 발급을 받는 것 입니다. 해당 카드를 가지고 계시면 쇼핑에서도 많은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주유, 보청기, 쇼핑 할인 등으로 다양한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카드의 종류로는 일반카드, 체크카드, 신용카드 등으로 3가지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혜택을 다 받을 수는 없으며, 지원예외자의 경우는 아래의 리스트와 같습니다.

  • 노령연금 및 장애연금
  • 유족연금
  • 분할연금
  • 월 10만원 이상 수급 받는 분

위와 같이 대상자라면 국민연금증 카드를 발급받아 볼 수 없습니다.

신청방법으로는 각 금융기관에서 진행을 하고 있으며, 은행사를 방문하거나 우편 및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하니 본인이 잘 이용하는 은행사의 경우 문의하여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처럼 연금 수급자가 된다면 받아 볼 수 있는 혜택 3가지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