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출시일은 언제? 대상은 누구? 참여 은행은?

청년들에게 월 70만원을 저축하면 최대 5000만원의 종잣돈을 만들어 준다는 청년도약계좌가 출시되어 신규가입을 진행할려고 합니다. 출시일은 언제이고 청년저축계좌 대상은 누구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출시일은?

청년도약계좌가 출시를 6월에 진행을 한다고 하였지만 아직 갈피를 못잡는 듯 합니다. 적금금리의 경우 오는 6월 8일날 예비공시를 진행하며, 최종 12일 최종 공시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아마 6월 15일쯤에나 되어서 출시를 하지 않을까? 아니면 공시한 이후 출시를 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advertisement)


 

청년도약계좌 대상은

  • 개인소득 7500만원 이하
  • 가구 중위소득 180% 이하 
  • 만19~34세 청년

 

(advertisement)


납입 한도 및 지급액은?

납입한도의 경우 월 70만원이며, 이자소득을 전액 비과세로 진행이 됩니다. 개인소득이 6000만원 이하라면, 소득 수준 과 월 납입금에 따라서 정부에서는 월 2만 4000원을 기여금 형태로 금리 대신 별도로 지원을 하게 됩니다.

 

지원 은행은?

지원하는 은행으로는 아래와 같이 12개의 은행에서 진행이 됩니다. 이번에는 상품에서는 인터넷 은행은 참가를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정확하게 모르겠네용?

금리 비교는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출시하는 날 공시가 되며, 금리를 많이 주는곳으로 이동하여 적금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우대금리 대상자

청년분들에게 혜택을 주는 만큼 우대금리 대상자도 있습니다. 우대금리 대상자의 경우 개인소득 2400만원 이하의 청년분들에게는 저소득층 우대금리를 추가적으로 지급을 하게 됩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