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자동이체 신청방법은? 3가지 혜택은?

사업을 진행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지역가입자가 되었습니다. 지역가입자가 되면 집을 소유하고 있는 가격에따라 건강보험료가 뛰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생각보다 부담스러운 금액을 납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국민연금을 추가적으로 납부를 해야되는 상황인데요..

 

번거러운 이체 고지서..

국민연금도 추가적으로 고지서가 날라오면 착실하게 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일이 생기기 시작하더라구요? “ECBKEXT10625” 에러가 뜨면서 송금이 되지를 않는겁니다.

(advertisement)


아… 돈내는것도 빡치는데 에러까지 생기니 더 빡치더라구요? ㅋㅋ 국민연금이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는 돈을 그냥 버린다는 생각에 기분이 안좋기도 합니다.

그래서 자동이체를 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유선을 통하여 간단하게 신청하여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자동이체 신청 방법

검색을 해보니 안내는 국민연금 1355번으로 안내를 하는데요. 자동이체를 신청하려고 한다고 하니, 실직적으로 수납을 하는 곳은 1577-1000인 건강보험공단으로 안내를 도와주더라구요? 연금공단에서 관리를 안하는게 참 아이러니하네요..?

신청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총 3가지로 신청 가능합니다.

이렇게 3가지로 신청하여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은 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서 방문하여 신청을 해야되며, 로그인을 해야되는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냥 통화를 통해서 신청을 하시는 걸 추천드려봅니다.

 

자동이체 혜택?

국민연금을 자동이체 하면 혜택을 줍니다. 월 230원을 절약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합니다.

 

출금일 선택

출금일의 경우 계좌냐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이냐에 따라서 10일 또는 말일날 출금이 되며 금액이 모자른 경우 아래와 같이 출금을 다시 진행한다고 합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납부방법이용안내출금시각납부반영
계좌
  • 10일출금 : 납부마감일(10일) 정기출금, 미납시 25일, 다음달 10일, 25일 총 4회
  • 말일출금 : 말일 선출금, 미납시 납부마감일(10일), 25일, 다음달 10일, 25일 총 5회
은행마다
다름
출금(승인) +1일
신용(체크)카드
  • -10일승인 : 납부마감일(10일) 정기승인, 미납시 25일 총 2회
  • -말일승인 : 말일 선승인, 미납 시 납부마감일(10일), 25일 총 3회
  • -25일 재승인 후 미납 시 직권해지
카드사마다
다름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