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근로장려금 문자 안오는 이유 4가지 직접신청하기

근로장려금에는 두가지 신청방법이 있습니다. 반기신청과 정기신청이 있습니다. 반기신청의 경우 이미 3월에 신청을 진행였습니다. 하지만 기간이 지나더라도 신청을 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패널티가 조금 있습니다.

이점을 참고하시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전에 근로장려금 신청을 하였는데, 이번에 신청문자가 날라오지  않은 분들이 몇몇 있을겁니다.

그에 대한 이유는 아래와 같을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문자 안오는 경우

수익이 올라 더 이상 신청 불가능하다.

근로장려금의 경우 수익이 올라서 더이상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근로장려금 문자를 보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자 보내는 곳에서 전산에러로 안보냄

문자를 보내는 곳에서 에러가 발생하여 누락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전국민에게 보내는 서비스이다보니 약간의 에러가 잇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부부은 직접확인을 해보아야 합니다.

(advertisement)


 

이미 신청자라서 굳이 보내지 않는다.

이미 앞전에 신청한 사람이라면 굳이 보내지 않아도 됩니다. 자동연장이 되기 때문 입니다.

 

한번 신청하면 2년동안은 자동신청

한번 신청을 하면 자동으로 2년동안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즉 자동연장이 된다는 것인데요. 근로장려금 신청을 진행하면서 약관에 동의를 진행을 할 것 입니다.

그 기간은 2년정도가 되며, 그래서 문자가 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연장도 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연장기간을 신청하여 볼 수 잇습니다.

홈택스 모바일에 들어가서 근로장려금 신청을 할 시에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자동신청’ 동의를 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시 자동동의 하기

위와 같이 4가지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신청 문자가 오지 않아 찝찝 하다고 느끼신다면 본인이 직접 들어가서 신청을 진행해 볼 수 있겟습니다.

(advertisement)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이 신청하여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