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위치 추적해서 휴대폰 찾을 수 있는 5가지 방법

휴대폰 위치 추적해서 휴대폰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볼려 고 합니다. 해당 방법은 지나간 경로를 포함하여 위치추적을 해볼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가끔 스마트폰을 잃어버리는 분들이 가끔 있습니다. 이 경우 누가 가져가지 않았는지 의심하며, 내 휴대폰을 찾게 되는데요.

상대방의 동의 없이 핸드폰의 위치를 추적 해야 하는 이유는, 내 핸드폰을 가져간 사람이 알게 모르게 어디에 있는지 찾고, 휴대폰을 돌려받아야하기 때문인데요.

제일 좋은 방법은 경찰에 신고하여 분실시고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해당 방법을 이용하시면 손쉽게 이용가능한 방법이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안드로이드 폰 찾는 방법 – 구글이용하기

앞에 설명 드린대로오늘은 이러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히 핸드폰을 잃어버린 상황에서 핸드폰 위치를 추적 하는 방법은 많이 어렵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구글로 상대방 휴대폰 추적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 방법은 자신의 핸드폰에 로그인 되어 있는 구글 계정 설정을 통해서 미리 위치 추적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설정에 들어가 보시면 “내 위치 찾기 설정”이 켜져 있다는 조건을 미리 걸어놓으셔야 합니다.

이런 조건이 켜져 있다는 전제하에 휴대폰 위치 추적 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계정 로그인 보안
    먼저 구글계정을 인터넷으로 로그인을 하고 좌측에 메뉴중 ‘보안’이라는 메뉴로 들어가게 됩니다.
  2. 내 기기 메뉴 선택
    ‘보안’이라는 메뉴로 들어가게 된다면,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여러분이 점점 내리다보면 ‘내 기기’라는 메뉴를 보게 됩니다. 여기서 분실 또는 “분실 도난당한 기기 찾기”라고 써져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분실 기기 찾기” 선택
    이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바로 여러분은 휴대전화 찾기 메뉴에서 상대방의 동의 없이 자신의 핸드폰에 위치를 추적 할 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본인의 구글 계정에 등록된 있는 스마트폰의 목록중 자신이 필요한 휴대폰에 위치를 추적하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자신이 찾고자 하는 스마트폰을 선택한 후에 다음 단계에서는 현재 스마트 폰의 위치를 지도상으로 나타내는 기능이 있고 그 핸드폰을 벨소리를 울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을 하신다면 잃어버린 핸드폰을 위치추적 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핸드폰 위치 추적을 하는 것으로는 핸드폰을 찾는게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이때는 경찰서에 방문하여 접수를 하는게 좋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잃어버린지 얼마 지나지 않았거나 누군가 가져가지 않았거나, 자기가 잃어버렸던 장소에 그대로 있다면? 이 방법을 한번 쯤 시도 한다면 찾을 수도 있는 방법 이기도 합니다.

아이피(ip)추적 상대방의 위치 알아보는 방법? 꿈깨야 되는이유

구글 위치추적 기록 확인 및 끄기

핸드폰 위치추적 피하는 방법 3가지

꺼진 핸드폰 위치추적 핸드폰 전원이 꺼진 위치확인하기 4가지 방법

(advertisement)


 

2. 삼성 서비스 핸드폰 위치추적 이용하기

삼성 서비스를 이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삼성계정을 미리 만든 유저를 대상으로 해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삼성서비스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1. 내 핸드폰 위치추적 가능
  2. 진동모드 소리 울려서 내폰 찾기 가능
  3. 스마트폰 잠그기 풀기 가능
  4. 휴대폰 데이터 원격으로 삭제 가능
  5. 백업하기 가능
  6. 통화 및 메세지 기록 백업가능
  7. 잠금 해제하는 기능 사용가능
  8. 배터리 시간모드 늘리기

설정을 하는 방식으로는 아래와 같이 살펴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0초 만에 잃어버린 스마트폰을 찾는 방법 +전원 못 끄게하기

 

 

3. 페이스북 메신저 1시간 위치 공유 서비스

페이스북 어플만 잇으면 1시간정도 위치를 공유할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하루종일 gps를 공유하여 서로의 위치를 공유를 햇습니다만, 개인정보 목적으로 인하여 1시간으로 제한을 둔 듯 합니다.

서로의 위치를 파악을 할 때 해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방법은 상대방이 동의 하는 경우에만 이용 가능 합니다.

페이스북 위치공유 서비스 요약

  1. 페이스북 접속하여 우측상단 메신저 선택
  2. 위치추적 공유 할사람 검색
  3. 대화 창 좌측하단 메뉴 선택
  4. 위치 항목클릭
  5. 1시간동안 위치 공유하기

좀 더 자세한 설정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위치추적 상대방 위치 공유하는 방법

(advertisement)


페이스북 위치추적 상대방 위치 공유하는 방법

 

 

4. 카카오톡으로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

카카오톡으로 위치추적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3가지 방법으로 휴대폰의 위치를 대략적으로 파악이 가능한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사진으로 주소 위치 알아보기
  2. 카카오맵 어플을 이용하여 실시간 상대방 위치 공유하기
  3. 웹사이트 이용하여 실시간 상대방 위치 공유가능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톡 흔적을 이용하여 휴대폰의 위치를 간략하게 파악 가능합니다. 사이트를 이용하여 진행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상대방의 동의가 필요로 하는 방식이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위치추적, 사이트, 어플, 사진으로 알아보는 3가지 방법

카카오톡 위치추적, 사이트, 어플, 사진으로 알아보는 3가지 방법

 

5. 핸드폰 위치 추적 추천 어플리케이션

어플을 이용하여 서로 위치 공유를 하는 플랫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상대방과 위치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무조건 상대방의 동의가 있어야만 진행이 되는 어플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치 공유 플랫폼 3가지만 소개해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5-1. 라이프 360

오늘 함께 알아볼 어플은 아이쉐어링 어플과, 가족 추적기 ife 360이 있습니다.

아이쉐어링이라는 어플의 경우에는 이름과 어플의 모양이 비슷한데 아이의 휴대폰 위치를 추적하는데 주로 목적을 주는 어플입니다.

가족 추적기 life 360은 가족이 외에도 카톡 단톡방을 만들듯, 어플 내에 써클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리고 기간과 범위를 정해서 필요한 때만 위치를 공유하는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혹 같은 행사를 진행하는데 서로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등산이나 여행이나 라이딩중 활동적인 것을 하는 상황에서 비상상황을 대비해서 미리 서로의 위치를 공유하는 것으로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이쉐어링이라는 어플에 경우 아이들이 휴대폰에 설치해 두고 부모님들이 위치 추적 또 하고 아이들에게 메시지도 보내고 하는데이 점이 정말 편한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출발하는 출발지와 목적으로 하는 도착지에 도착하게 되면 알림이 오는 것이 부모님들에게는 가장 큰 안심과 강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이들이 학교에는 잘 갔는지 그리고 집에는 잘 왔는지 따로 물어보거나 문자를 하지 않아도 아이들이 GPS에 따라서 학교에 도착하면 학교에 도착했다고 알림이 오고 집에 도착하면 집에 도착했다고

알림이 오는 편리한 기능이 있기 때문에 아이의 안전을 생각한다면 이러한 어플을 한가지 깔아서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커플끼리 위치 추적을 해서 서로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 볼 때의 아이쉐어링을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요즘 GPS 기술이 정말 많이 발달해서이 정도까지 알려 줄 수 있다는 것이 참 놀랍습니다.

물론 아주 가끔 가다가 오류가 나서 상대방이 산에 가거나 아니면 한 곳에만 가만히 있어서 오류가 난 상태를 보여주는 것도 있지만
가끔 오류가 나는 것을 빼면 거의 완벽에 가까운 GPS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 라이프 360 다운로드

 

5-2. 아이쉐어링

바로가기 : 아이쉐어링 다운로드

 

5-3. 어디야 위치추적기

설명을 드리는 어플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디야? 격자 주소’라는 어플입니다 해당 어플을 이용하시면 상대방의 동의를 구하여 위치를 파악을 할 수 있는 어플 중에 하나인데요

해당 어플에 장점은 상대방은 설치를 하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격자 단위인 10m를 기준으로 상대방의 위치를 확인을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합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일단은 사용하실려면 어디야 위치 추적기 어플을 설치를 본인의 휴대폰에 해 주셔야 됩니다 설정하는 방법은게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설정을 진행을 해주시면 되시는데요.

  1. 어디야 어플을 실행을 시켜 주시고
  2. 어플을 실행을 시켜 주신 다음 아래 ‘위치 추적’ 항목을 클릭을 합니다
  3. 그리고 어플 중간에 있는 위치 추적 번호 입력 해당 항목을 누릅니다
  4. 그럼 아래와 같이 상대방 핸드폰 번호를 입력을 하는 칸이 나오게 되는데요.
  5. 입력을 하시고 위치 추적 발송을 클릭을 합니다
  6. 그럼 상대방에게 문자메시지를 위치 공유를 한다고 동의 문자가 발송을 하게 되는데요
  7. 어디야 홈페이지를 방문을 하게 되면서 위치 공유 약관 동의를 하게 됩니다
  8. 상대방이 동의를 하게 되면 문자를 받은 상대방 위치에 대한 공유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해당 어플의 장점은 이동을 하는 도중에도 실시간으로 10m 단위로 격자로 이동하는 동선을 파악을 할 수 있으며, 추적을 그만 보고싶다. 하시면 우측 상단의 추적 종료 버튼을 눌러 추적을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은 상대방의 동의가 있어야만 위치 추적을 해 볼 수 있지만 상대방과 잘 얘기를 해 보시고 위치 추적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다음 링크를 이용을 하여 다운로드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바로가기 : 어디야 위치추적기

구글지도 위치추적 검색기록 확인 및 끄기 삭제하기 – PC버전

 

(advertisement)


핸드폰 위치 추적 어플 다운로드 수 높은 순위 10개

위치 추적 어플 다운로드 수 높은 순위 10가지 알아보기

1. Life360 – 가족 위치추적기다운로드 수 129만
2. OneLocator – GPS 핸드폰 위치추적다운로드 수 65만
3. Find My Kids: 아이 GPS 시계 & 휴대전화 추적기다운로드 수 39만
4. 내 친구 찾기다운로드 수 33만
5. 휴대 전화 번호 찾기다운로드 수 15만
6. 가족 위치 추적기다운로드 수 8만
7. 아이쉐어링 – GPS 위치추적다운로드 수 6만
8. 지나리 – 실시간 위치추적다운로드 수 1만
9. 휴대 전화 번호 추적기다운로드 수 5천
10. 울타리 – 위치추적다운로드 수 3천

위와 같이 휴대폰 위치추적을 하는 방법과 잃어버린 휴대폰을 찾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을 드려보았습니다. 휴대폰을 찾기 위해서는 구글계정을 필히 알아 놓으셔야 되며, 계정 로그인을 통하여 휴대폰 위치를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부분 상대방의 동의하에 진행되는 위치추적 서비스이며, 승인 없이 진행할 경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