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민트 효능 부작용 및 먹는 법 알아보기 7가지

찬 바람이 불고 슬슬 패딩을 입는 사람들이 늘어나는걸 보니 정말 겨울이 온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겨울이다보니 따뜻한 차를 즐겨드시는 분들이 많아졌을 것 같아요.

목감기빨리 낳는법

저도 평소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겨 마시는데 요즘에는 날씨가 쌀쌀해져서 따뜻한 차로 바꿨습니다. 물론, 아메리카노, 카페라떼와 같은 커피 종류도 좋지만 찬 바람이 불 때는 따뜻한 차에 더 손길이 가더라고요.

카모마일이나 얼그레이 종류도 많이 드시지만 전 페퍼민트 차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민트 종류라 그런지 입안이 상쾌해져서 먹고 난 후에도 기분이 좋더라고요. 오늘은 페퍼민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페퍼민트 자체는 워터민트와 스피어민트의 교잡종이라고 합니다. 이의 향기가 후추처럼 톡 쏘는 향을 가졌다하여 페퍼민트라는 이름으로 불린다고 하는데요. 이런 페퍼민트의 효능은 어떨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페퍼민트 효능심신안정효과

페퍼민트가 갖고있는 첫 번째 효능은 ‘심신안정’ 효과입니다.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주어 심신을 안정시켜준다고 합니다. 신경을 안정시켜준다고 하니 스트레스가 많으신 분들이나 예민하신 분들에게 좋을 듯 해요.

(advertisement)


그리고 우울증이나 불면증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페퍼민트를 따뜻하게 우려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일 것 같아요. 따뜻한 페퍼민트 차를 드시면 노곤해져서 잠에 쉽게 드실 수 있을거에요.

더보기 : 일상생활 속에서 신진대사 높이기


2. 페퍼민트 효능향균작용

다음은 ‘향균작용’인데요. 페퍼민트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멘톨은 피부와 점막을 시원하게 해주고 향균에도 효능이 좋아 피부 트러블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분들도 드셔보시면 좋을 듯 싶어요.

특히나 요즘처럼 마스크를 매일 착용하고 있는 때에 정말 좋은 차인 것 같아요. 고대 이집트에서 식용 및 약용, 방향제로도 쓰였을 정도라고 하니 더 신뢰가 가는 것 같아요.

(advertisement)



3. 페퍼민트 효능구강을 건강하게

세 번째는 ‘구강 건강’에 효능이 있다는 것인데요. 앞서 살펴본 것처럼 주 성분인 멘톨이 향균 작용을 하면서 입 안에 존재하는 박테리아와 세균을 박멸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민트 종류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입냄새 제거까지 가능하니 부담없이, 그리고 건강도 챙기면서 드실 수 있는 차인 것 같아요.

페퍼민트 효능 부작용 및 먹는 법 알아보기 7가지

더보기 : 목감기 빨리 낫는법


4. 페퍼민트 효능 소화를 도와준다.

그 다음은 소화’를 돕는다는 건데요. 소화기관의 운동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여 소화불량이 있을 때나 속이 더부룩할 때 드시면 속이 한결 편안해지는 걸 느끼실 수 있을 듯 해요. 특히나 가스가 찼을 때 가스를 배출하는 작용도 한다고 하니, 페퍼민트를 따뜻하게 우려서 드시면 속이 편해지겠죠?

소화불량과 장 질환에도 효과적이라고하니 평소에 과민성대장증후군이나 장염에 자주 걸리시는 분들이라면 페퍼민트 차를 추천드려요.


5. 페퍼민트 복용 방법

페퍼민트의 효능은 앞에 설명을 드린것처럼 다양한 향균작용을 하는 성분을 내게 하는데요. 그럼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섭취를 하는 방법은 1티 스푼에 페퍼민트 생잎을 6~8장 정도를 끓는물에 넣어 10분간 우려냅니다 그리고 우리몸의 체온인 36.5도 정도가 된다면 그때 페퍼민트 차를 드시면 되시는데요.


6. 페퍼민트 섭취시 부작용 주의사항

페퍼민트는 카페인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숙면을 방해를 할수도 있으니 적당히 섭취를 하는게 좋습니다. 자기전에 더욱더 섭취를 하시면 안되시겠죠?

그리고 페퍼민트에는 멘톨성분이 있어 역류성 식도염이 잇는분들에게는 증상을 더 나빠지게 할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퍼민트 효능 부작용 및 먹는 법 알아보기 7가지

7. 페퍼민트와 비슷한 차

페퍼민트와 비슷한 차들이 있는데요. 지금같은 환절기에 섭취를 하여 면역을 높일수 있는 차의 종류를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 로즈힙
  • 캐모마일
  • 생강
  • 히비스커스
  • 라벤더

다음과 같은 종류의 차가 있습니다. 해당 차들의 효능으로는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비타민c가 함유하고 있는 차들이며 감기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부노화 및 활성산소 발생을 억제를 하는 효과도 잇으며, 잠을 잘안오는 경우 라벤더 차를 마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advertisement)


페퍼민트 차가 이렇게까지나 많은 효능을 갖고 있을 줄은 몰랐는데 정말 많은 효능을 갖고 있어서 깜짝 놀랐는데요. 소화작용부터 심신안정, 구강 건강, 소화 촉진까지 정말 많은 효능을 갖고있으니 이번 겨울 따뜻한 페퍼민트 차 드시면서 시간을 보내보시는건 어떨까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