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상품권 현금화 전환 방법 3가지 알아보기

환절기 잘 보내고 계신가요? 환절기를 지나보내시는 동안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 관리 잘 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전환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정보가 되시기를 바라며 함께 정보를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상품권을 선물로 받거나 선물을 주곤 하십니다. 그런데 선물을 상품권으로 받으면 현금이 필요해서 현금으로 교환 하시는 분들도 꽤 많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세계 상품권 현금으로 교환 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명절이나 생일이나 졸업식 그리고 입학 시, 스승의날에 스승님께 드리는 선물, 어버이날에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로 해야 할 때 가장 적합한 선물 중 하나는 상품권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렇게 상품권을 드리면 선물하기에 애매한 상황에서 정말 좋은 선택이 되곤 합니다.

특별히 신세계 상품권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수요를 가지고 있으면서 쇼핑이나 이마트 또 외식할때, 레저스포츠를 즐기면서, 다양한 가맹점을 통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그러나 현금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용도와 취향을 가맹점에서 쓸 수 없어서 현금화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현금화를 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시키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상품권 취급거래소 이용하는 방법

첫 번째 방법은 상품권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상품권 거래소에서 현금으로 교환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품권 거래소에서 교환 하는 것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거래소에서 현금화를 하실때는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수수료를 잘 파악하시고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거래소

먼저 온라인 상품권 사이트에서는 상품권을 매도하고 매수하는것을 모두 할 수 있는데,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백화점 상품권이나 여러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각 상품권에 종류와 액면가 별로 다른 수수료가 부가가 되는데 특별히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를 할 때 수수료를 잘 파악하시고 거래를 하실지 마실지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상품권을 판매하고자 한다면 우편으로 거래소로 보내시면 수수료를 제외하고 현금이 자신의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오프라인에서 신세계상품권을 사거나 판매 하실 때도 수수료를 내셔야 하는데 보통 상품권을 취급하는 오프라인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또는 이마트 주변상권에 위치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거래소마다 수수료가 조금씩 다르니 잘 알아보시고 신세계 상품권 수수료 가장 싼 곳에서 현금으로 교환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advertisement)


바로가기 : 온라인 상품권 거래사이트


2. 쓱페이(ssgpay)로 변환시켜 현금 인출하기

https://youtu.be/l_Uq5VNOsis

두 번째 방법은 신세계상품권을 쓱페이(ssgpay)로 전환 해서 현금인출기로 출금 하는 방법입니다. 쓱페이(ssgpay)는 신세계 어플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쓱페이 현금화를 위해서는 미리 설치하시거나 쓱페이(ssgpay) 앱을 다운로드 하셔서 미리 결제를 준비해 놓으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신세계 상품권을 뒷면 좌측 상단에 스크래치가 있는 상품권만 현금으로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SSG PAY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후 설치한 후 실행합니다.

안드로이드 : ssgpay 어플 다운로드
아이폰 : ssgpay 앱 다운로드

SSG PAY 쓱페이 현금화를 위해서 어플을 실행한 후,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좌측 상단 메뉴에 있는 SSG money 전환을 선택하십니다.

다양한 포인트나 카드나 상품권을 현금으로 전날 수 있는데 우리는 신세계상품권을 현금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세계상품권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상품권 앞면에 우측에 있는 홀로그램과 뒷면 좌측에 있는 신세계 모양의 스크래치가 있는 상품권만 전환이 가능하니까 이 점을 미리 관찰하시고 준비해 놓으셔야 합니다. 상품권이 준비가 됐다면 신세계 상품권 뒷면에 좌측 상단의 상품권번호 13자리를 촬영 영역에 맞춰서 촬영을 합니다.

상품권을 촬영이 됐으면 상품권 금액을 확인 후에 금액을 전환 하시면 됩니다. 금액이 확인이 되시면은 여러분이 상품권에 액면가에 적혀 있던 금액이 SSG money 현금화전환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제 종이로 된 신세계 상품권은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 상품권 현금화가 가능 합니다. 7가지 방법으로 진행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좌측상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신세계상품권 매입
  2. 메뉴의 머니충전 버튼을 선택
    신세계 상품권 교환
  3. 신세계 상품권, 신세계 포인트, ssg money card중 전환할 메뉴선택롯데상품권 현금화
  4. 상품권 앞면 우측 홀로그램 뒷면 은박스크래치가 있는 상품권만 전환가능백화점 상품권 현금화
  5. 신세계상품권 뒷면 좌측상단의 상품권 번호 13자리 촬영합니다.신세계상품권 10만원 현금
  6. 상품권또는 PIN 번호를 입력을 하여 전환을 합니다.
  7. SSG 머니 로 전환이 완료됩니다.

신세계 상품권을 SSG PAY로 현금화 했다면 이제는 현금인출기에서 출금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을 출금할 수 있는 ATM을 찾으시면 되는데요,

모든 ATM에서 출금은 되지 않고 SSG 페이 현금인출이 가능한 기기가 따로 있습니다. 이것도 물론 SSG 어플리케이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SSG money 이용 가능한 ATM기로 현금출금 가능하고 연계된 은행 계좌를 통해서 입금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전용출금 ATM을 이용을 할 경우 출금 수수료 가 붙게 됩니다.

  • 출금을 하는 대상으로는 주로 편의점으로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지원을 하는 편의점은 다음과 같은데요.
  •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ATM 을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 수수료의 경우 20만원을 인출을 하게되면 9,500원정도의 수수료가 생기게 됩니다.
  • 보유금액의 60%를 사용을하게 될경우 5%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 은행에서 출금을 할경우 출금 수수로 1300원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3.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전환 방법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전환 방법에 마지막 방법으로는 중고나라에 직접 판매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중고장터에 자신이 직접 하는 것은 거의 10%에서 20%의 손해를 보면서 하는 것입니다.

신세계상품권 거스름돈

이런 경우 위에서 말씀드린 상품권 매입 점 해서 파는 방법을 모르시거나 SSG PAY를 이용 못 하시는 분들은 보통 이렇게 판매를 하시곤 합니다.

그래서 보통 중고장터를 이용하시는분들은 조금도 알아보시고 자신에게 이득이 되는 방법을 찾아 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advertisement)


오늘은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전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고 필요하신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