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창 글자 옆 커서 깜빡이 무엇인가? 제거 방법 2가지

키보드 청소를 한다고 컴퓨터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우두두두 눌리다보니 갑작스럽게 실행이 되었던 기능 입니다. 아래와 같이 글자옆에 커서가 깜빡이고 있더라구요?

해당 기능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제거해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서 깜빡이 무엇인가?

인터넷 창에서 특정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커서가 생기게 됩니다?? 평소에 이런게 안생기다가 키보드 청소를 하고 난 다음 생기게 되었습니다.

(advertisement)


그래서 정보를 찾아보니, 도움을 주는 기능이였습니다. 해당 기능은 “캐럿 브라우징” 이라는 기능인데요. 왠만한 브라우저에는 다 있을걸로 확인이 됩니다.

해당 기능을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마우스가 없을때 사용해볼 수 있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고, 해당 깜빡이는 커서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인터넷창 커서 깜빡임 제거 방법 2가지

단축키 F7을 눌러서 제거

단축키 F7번을 누르면 커서 깜빡임 모드가 제거 되게 됩니다. 간단하죠? 크롬브라우저를 열어 놓고 청소를 했더니, 청소를 하면서 F7번의 단축키를 눌렀나 봅니다.

키보드 단축키 ‘F7’ 을 눌러 커서 깜빡임을 제거 하여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창에서 설정하여 제거

아래와 같이 크롬 설정으로 제거하여 볼 수 있습니다.

  1. 우측상단 3점 클릭
  2. 설정 클릭
  3. 내려가서 고급 클릭
  4. [접근성 메뉴] 이동
  5. [텍스트 커서로 페이지 탐색] 기능 비활성화 진행

위와 같이 설정으로 캐럿 브라이징을 제거하여 볼 수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 단축키 F7번을 눌러 해결을 했을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도움 되는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