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꺼졌다 켜짐 또는 모니터 지지직 거리를 증상 해결방법

모니터 껴졌다 켜짐 또는 모니터 지지직 거리는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도 모니터 관련하여 문제가 생겨서 글을 적은적이 있습니다.

모니터 DP 포트 신호 없음 해결방법

모니터 DP 포트 신호 없음 해결방법

이번에도 문제가 생기어서 증상을 점검을 해보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모니터 꺼졌다 켜짐 증상 원인?

제가 알아낸 원인으로는 주로 DP 포트 케이블과 HDMI 케이블에서 원인이 발생하였습니다. 일단 DP 포트 케이블에서 사용을 하는 모니터 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 모니터가 꺼졌다가 다시 켜지는 걸 반복
  • 화면이 수명이 나간것처럼 지지직 잔상이 생김

그리고 이런 증상이 동일 했던것이 HDMI에서도 동일하게 다른 컴퓨터 모니터에서 발생을 하더라구요.

(advertisement)


평생이런 증상을 본적도 없는데 어느날 갑자기 이러길래 무엇인가 싶었는데…. 결론은 케이블의 문제였습니다..

케이블의 수명 문제

케이블에도 어느정도 수명이라는게 존재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오래 못가는지는 몰랐네요.. ㅎㅎ? 강원전자 DP 케이블을 설치한지 이제 1년정도 되어 가는데 말이죠.. 음.. DP 포트는 참 말이 많은 포트인건 분명합니다. (저만 이런건지?)

일단 해당 모니터 꺼지고 다시켜짐 반복증상을 한다면 모니터 케이블을 교체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모니터 케이블인 DP, HDMI의 경우 수명이 다되어 송수신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트러블을 일으켜 나는 증상이라고 현재 보고 있습니다.

일단 2개의 모니터에서 증상이 생기었는데요. 케이블을 교체하니 다음과 같은 문제는 생기지 않았습니다. 1개는  HDMI 대신 DVI 포트로 교체했는데, 괜찮은것을 보면 DVI, RGB 포트가 참 내구성이 좋구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DP 포트의 경우 넥시 DP 케이블을 이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컴퓨터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