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비드 공매(경매) 조회 및 입찰, 사용법 알아보기

온비드 공매(경매) 조회 방법 및 입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에서 50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온라인 공매시스템을 제공을 하고 있는 곳이 캠코 온비드 사이트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간등의 물건 및 자산등을 저렴하 값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를 하는 기관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가끔 은행으로 사용한 매물 등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아니면 군사지역 및 공공기관에 사용했던 물건들도 가끔씩 올라오기도 하는데요.

오늘 경매 물건 조회 방법 및 입찰방법, 온비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매매 사이트 가격(시세) 직거래 추천 6가지 알아보기

온비드 공매(경매) 홈페이지 조회 하기

온비드 물건을 찾아보실려면 온비드 경매 홈페이지를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링크를 통하여 홈페이지를 방문을 합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입찰을 진행을 하실려면 회원가입을 진행을 해야만 하셔야 하는데요. 회원가입 이야기는 추후에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비드 사이트를 이용을 하시면 수많은 자산은 입찰을 진행할수도 잇으며, 구경을 하실수 도 있습니다. 최근에 재테크로 떠오르는 곳이기도 한데요. 어떤분은 차량을 구매하여, 300백만원의 차익을 남기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럼 자동차를 보시는 방법으로는 상단에 [동산/기타자산] 항목을 클릭을 합니다. 그럼 페이지가 넘어가게 되고, 자동차 운송장비등의 경매 입찰물건이 올라온것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온비드 공매(경매) 홈페이지 조회
입찰 자동차 이미지 조회

현재 BMW730D 모델이 9백만원에 올라와져 잇는데요. 참고하시고 입찰하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그냥 입찰이 되지는 않습니다.

(advertisement)


회원 가입을 진행을 하시고, 온비드 전용 인증서로 변환을 해주어야만 하는데요. 그러면 어떤 준비물이 있어야 하는지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신청 조회 방법


온비드 사이트 준비물

일단 온비드 회원가입을 진행을 하시려면 공동인증서를 가지고 계셔야 하는데요. 공동인증서는 이전에 구 공동인증서를 소지하고 계시면 온비드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를 이용하여 온비드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1. 상단에 메뉴 [입찰/이용 안내] 항목을 클릭합니다
  2. 좌측에 인증서 등록 안내를 클릭합니다
  3. 하단 메뉴에 [인증서 안내/신청] 항목을 클릭합니다.
  4. 인증서 발급 시 온비드 전용 개인으로 1년 1100원에 비용이 발생 됩니다
  5. 인증서를 등록을 하기 위해 온비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6. 온비드 홈페이지 로그인 후 –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7. 발급을 받으시고 인증서를 pc 나 모바일에 복사를 합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을 하시고, 온비드 전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필요할 준비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공동인증서
  • 온비드 홈페이지 회원가입
  • 수수료 1,100원

아파트 공동현관(로비) 자동문 스마트폰으로 설정 혁명이네!!


온비드 사이트 입찰 순서

그렇다면 온비드 사이트 입찰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이 진행이 되어 있다면 상태를 가정하에 설명을 드리도록 할 건데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마음에 드는 물건을 찾으셨다면, 입찰하기 버튼을 누르시고 입찰을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입찰이 진행되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입찰자 정보를 확인을 합니다
  2. 약관에 동의를 진행합니다.
  3. 물건 입찰 정보를 확인합니다.
  4. 입찰 금액 작성 및 보증금액 확인 합니다.
  5. 보증금액 납부 방식을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6. 온비드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로그인합니다.
  7.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입찰서가 제출이 됩니다.
  8. 보증금 납부를 기한 내에 입금을 진행을 합니다

위와 같이 8가지 방법을 이용을 하여 보증금 까지 입금을 진행을 하시면, 입찰에 성공을 한 것입니다. 간단하죠? 보증금의 경우 입찰을 하시고 낙찰이 되었다면, 물건이 마음에 들지 않아 취소를 한다?고 하신다면 보증금을 잃을수도 잇으니 신중하게 입찰을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동차를 입찰을 진행하다고 하신다면 꼭 실물을 확인을 하시고 입찰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외 궁금하신 사항은 온비드에서 지급을 한 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아 보시면 간략하게 확인이 가능하실 듯 합니다. 이상으로 온비드 공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