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운영하면서 스팸메일 함부로 클릭하면 안되는 이유

이전에 오픈메일을 하나 만들어 홍보를 받아보고자 개설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온통 해외에서 오는 메일뿐이라 사용을 하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어느순간 방치를하고 있다가 이상한 스팸 메세지 하나가 날라오더라구요? 워드프레스에 메일이 오게 하는 시스템 보안을 걸어 둔적도 없고 해당 메일을 만든적도 없는데 누군가 로그인하여 침입했다고 낚시를 합니다. ㅋㅋ

링크는 함부로 클릭하면 안된다.

무슨 링크인지는 모르겠으나, 링크를 주구장창 달아놓고 내 홈페이지를 가는 것도 아닌 이상한곳으로 데려다 놓을려고 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그럴싸하게 보입니다…

마치 워드프레스 시스템에서 보낸것 같은 그런..?

(advertisement)


링크의 주소는 아래와 같이 시작을 합니다. 해당링크를 클릭을 하면 아마 컴퓨터 바이러스 먹었을 겁니다…

“h2eoljhgsuiepeft6npxbb2l6n4h6lvfpkpu-ipfs-dweb-link.translate.goog/”

(advertisement)


내용을 확인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영어로 메일이 오게 되는데요.

날짜도 안맞고.. 지금 2023년 4월 17일인데.. 메일에서는 2023년 7월 16일에 로그인했다고 나옵니다. 미래에서 왔나 봅니다..?

아니면 오는 7월16일에 로그인 할건가 봅니다..ㅋㅋ?

그래서 최근에 생긴 스팸메일인가 검색을 해보니 최근에 생긴듯 하더라구요? 다른곳에서는 정보를 확인하여 볼 수 없었습니다. 리눅스 관련하여 홈페이지가 있는데요.

해당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확인을 해보니 정확하게는 파악할 수는 없지만 멀웨어 등의 프로그램인 듯 합니다.

(advertisement)


다른곳에서 링크를 보내는 짓을 한다면 이제는 무조건적으로 의심을 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소중한 컴퓨터가 바이러스 범벅이 될지도 모르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나 홈페이지를 운영한다면 메일은 되도록이면 노출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