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사이트 사용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기간이 다가 왔습니다. 직장인들의, 그리고 사업자들의 고통 연말정산! 국세청에서는 이러한 연말정산에 어려움과 고통을 공감하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란, 연말 정산에 필요한 각종 자료를 영수증 발급 기관으로부터 대출받아서 근로자에게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조회하고 출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오픈된 직후에 자료를 출력하셨을 것 같지만, 추가로 알아두시면 좋은 점에 대해서 오늘은 간단하게 이야기를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글

국세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많은 것들이 나열되어 있어서 처음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정말 혼란스럽고 무엇을 해야 연말정산을 할 수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함께 차근차근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방법과 그것을 통해서 무엇을 해야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연말정산 간소화 기간은 매년 1월 15에 간소화 서비스를 시행하니 참고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그리고 모바일로도 간소화 서비스가 가능하지만 되도록 이면 pc로 하시는게 좋으실듯 합니다.

먼저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반드시 준비하셔야 합니다. 연말 정산을 하기 전에 먼저 공인인증서를 준비해 주시기를 바라구요,

(advertisement)


연말정산 환급금 조금 이라도 더 받는법

공인증서 없이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를 이용 할 수 없으니 필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 방문하기

그 다음에 홈택스 홈페이지 사이트에  들어가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들어가시면 되시는데요.

찾아 들어가기

  1. 국체청 홈택스 상단
  2. 조회/발급
  3. 연말정산
  4.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5. 연말정산간소화 자료조회

위와 같이 항목으로 차례를 이동하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

 

로그인 하기

여기서 ‘연말정산 간소화’ 탭을 선택하시면 연말정산 간소화 로그인을 위해 로그인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이전에 미리 준비하라고 말씀 드렸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 주시면 되는데요.

(advertisement)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기간

 

연말정산 셋팅 시작하기

로그인을 완료하신 뒤에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선택하시면 연말정산을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들어가셔서 정산을 하시고자 하는 해당 날짜, 요일 등 해당되는 항목에 대해 체크하시고 각 항목을 누르게 되면 여러분의 연말정산이 시작이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방법

연말정산에 대해서 여러분이 조건에 맞는 자료를 선택하시고, 화면에 상단에 있는 출력과 내려받기 버튼으로 종이를 출력 하시거나,

또는 PDF 파일로 내려 받으셔서 회사에 공제받아야 할 것을 제출하시면 아주 쉽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연말정산 자료를 회사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회사에 재직하시는 많은 근로자를 편안하게 해주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것이랍니다. 또한 근로자들은 공제신고서 등의 문자를 온라인으로도 회사에 제출 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억하셔야 될 점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이용자가 집중되는 1월 15일부터 28일에는 원활한 서비스를 많은 분들에게 제공해 주기 위해서 사용 시간이 개인별 30분 안으로 제한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기간에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에는로그아웃이 되기 전에 여러분이 기록하시고 바꾸신 내용들을 미리 저장하면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말정산 영수증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찾고자 하시는 영수증 조회가 연말정산에서 안 될 때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1월 20일부터는 영수증 발급 기관에서 추가하여 제출한 자료를 포함해서 최종 자료를 제공합니다. 만약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관련된 영수증 자료가 조회되지 않을 경우에는 영수증을 발급한 기관으로부터 직접 영수증을 발급 받아서 회사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번거롭지만 영수증을 찾으셔서 회사에 제출하는 자료에 영수증이 조회가 되지 않는 금액을 놓고 따로 영수증을 첨부하시면 되겠습니다.

 

홈택스 조회되는 영수증 다를경우?

또한 만약 국세청 홈택스에서 조회되는 자료와 실제 영수증이 다를 경우에는 나중에 정산에 관해 문제가 되지 않도록 영수증 발급 기관에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연말정산 공제 신고를 하실 때에는 회사에 제출하시는 자료는 자신이 직접 세액 공제는 소득공제 여부를 확인하셔야 하고, 영수증 발급 기간이 그것을 제공해 주는 것은 아니므로 이점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간단히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간소화 서비스 오픈 회사에 서류 제출 하셨다면 괜찮지만, 만약 그 전에 저를 제출 하셨다면 한 번 더 조회하시고 변동 여부를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advertisement)


2020년 연말정산 꼭 꼼꼼하게 미리 확인하셔서 여러분 보너스를 두둑히 챙겨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