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치 없애는 법, 흰머리 효과적인 예방법 베스트 6

많은 분들이 머리카락에 많은 관심을 두기 시작하면서 헤어 미용이 크게 활성화 되고 있죠. 그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 중 하나가 새치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나이대에 상관없이 언제든 생겨나는 게 바로 ‘새치’입니다.

새치 없애는 법

새치는 젊은 사람의 검은 머리에 드문드문 섞여서 나는 흰 머리카락을 말해요. 새치 전용 염색약이 나올 정도로 많은 분들이 새치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듯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치를 없애는 방법과 흰머리 예방 방법인 새치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새치가 생기는 이유

우선, 인종에 따라 각각 다른 머리색을 띄곤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동양인의 경우, 멜라닌 색소로 인해 검은색 혹은 갈색의 머리카락을 띄는데요. 이때 체내 멜라닌 색소가 부족할 경우 머리카락이 흰색을 띈다고 해요.

몸이 좋지 않을 경우

이 말고도 스트레스로 인해 악화된 혈류가 두피에 영향을 미쳐 새치가 생기기도 하고, 악성빈혈 혹은 위장질환 등의 질병으로 인해 새치가 생겨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

뿐만 아니라, 극단적인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이 부족할 경우에도 새치가 생긴다고 하니 식욕 억제제나 지나친 식단 조절이 아니라 균형 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며 두피 건강도 생각하시는 게 좋겠죠?

(advertisement)


참고글 : 일상생활 속에서 신진대사 높이기


새치 예방법 균형잡힌 식사하기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두피에까지 영양분이 골고루 공급되기 위해서는 균형잡힌 식사가 중요한데요. 이 중에서도 검은 콩, 견과류, 유제품 종류가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새치를 없애는 것 뿐만 아니라 두피 건강에도 매우 좋다고 해요.


새치는 뽑으면 안된다.

그리고 새치가 보기에 불편하다는 이유로 뽑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새치를 뽑게 되면 모근과 두피에 손상을 가하게 되기 때문에 뽑기 보다는 짧게 자르시는 편이 좋을 듯 합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새치 전용 염색약이나 새치를 없애주는 샴푸 등 다양한 헤어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니, 본인에게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는 방법도 좋을 것 같아요.

클리앙에서 직접쓰고 추천하는 지루성 두피염 샴푸 7가지 모음


새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약재, 음식

‘하수오’라는 식물의 경우 동의보감에도 실릴 만큼 굉장히 유능한 약재인데요. 자양강장 효과를 내제하고 있으며 관절과 근육, 뼈를 튼튼히 해주고 혈압을 낮춰 노화를 방지하고 신경쇠약에 효과를 지니고 있는 하수오는, 흰머리를 검은 머리로 만들어준다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더보기 : 하수오 제품 종류

깨끗하게 손질하신 후 담금주로 만들어 먹는 방법이 흔하다고 합니다. 또한 콩물 역시 널리 알려져있는 방법인데요. 두피 건강에 좋은 검은 콩을 오래 삶은 후 갈아 먹는 방법입니다.

새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약재, 음식

머리카락이 얇아졌거나 흰머리가 났거나, 탈모가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구하기도 쉽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한번쯤 드셔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참고글 : 라돈 발생원인,측정방법 및 예방


스트레스 되도록이면 받지않는다.

새치와 흰머리가 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영양 공급이 활발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과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조심해야 한다는 점 꼭 유의하셔야 합니다.

손톱으로 두피 긁는행위

동시에 손톱으로 두피를 긁는 행위는 두피에 손상을 가하고 미세한 상처를 낼 수 있으니 지양하셔야 하고, 두피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두피 브러쉬를 이용하여 샴푸를 하거나, 샴푸와 트리트먼트 등의 헤어제품을 꼼꼼하게 헹궈내시는 것이 중요해요.

새치예방 두피브러쉬 이용하기

두피브러쉬 이용하기

여기서, 두피 브러쉬도 잘 보고 구매하셔야 하는데요. 단순히 시원하다는 느낌만 주려고 단단한 두피 브러쉬로 두피를 벅벅 긁는 행위는 오히려 더 안 좋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1000원 정도 주고 산 두피 브러쉬를 버리고 다른 부드럽고 자극이 덜 가는 두피 브러쉬를 찾고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새치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advertisement)


더보기 : 두피브러쉬 확인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