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문 닫히는 시기와 위치 알아보기

대천문 닫히는 시기와 위치 알아보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기를 이제 갓 태어나 관리를 하고 계신는 부모들이라면 많이들 아실 겁니다. 아기가 숨을 쉴때 대천문이 닫히지 않아 이마 윗부분이 움직이는걸 확인을 해보셨을텐데요.

주로 신생아 일때 대천문이 열려 있어는데요. 닫히는시기는 초보 부모의 입장에서는 모를수 밖에없습니다. 그렇다면 대천문에 대해서 조금 알아볼려고하는데요.

대천문에 충격이나, 닫히는 시기 , 대천문을 누르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설명을 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대천문은 신생아에서 2살정도의 아기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오늘 설명을 드릴 대천문 뿐만아니라 소천문도 있는데요.


대천문 소천문 어디에 있나?

대천문의 경우 앞숫구멍을 대천문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뒤통수에 있는 뒷숫구멍은 소천문이라고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대천문 소천문의 위치를 간략하게 파악을 할수 있는데요. 신생아 아기들의 소천문 대천문의 위치를 아래와 같이 파악이 가능합니다.

대천문 소천문 위치

해당 역활을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이 있는데요. 신생 아기때 출산을 할때 분만을 하기위해 좁은 산도를 통해서 유연하게 산도를 빠져나가게 하는 역활을 하기 위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두개골의 뼈가 유연하게 만들면서 머리를 최대한 작게 만들기게 하기 위해서 이런 것들이 존재를 한다고 하는데요.

(advertisement)


대천문 소천문 위치

출산을 하게되고 대천문은 뇌의 성장속도에 맟워 머리가 커지게 하는 작용을하는데요. 아기들의 성장 속도는 놀랍도록 빠릅니다. 1년에 한번씩 아이들을 만나면 해가 넘어갈수록 아이들이 커가는것을 확인을 할수가 있는데요. 태어난지 8개월 정도가 되면 두개골의 크기는 신생아때에 비해서 2배 정도로 커진다고 합니다.

대천문 소천문

만약에 뼈가 붙어 있지않았다면 이런 성장속도를 견디지 못하게 될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조기에 대천문이 닫히는 폐쇄되는 증상도 있습니다.

그럴경우에는 뇌가 더이상 자라지 못하여 뇌안에서 뇌압이 올라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을 할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발달장애 및 정신장애, 자폐증상을 야기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병원도 한곳만 가서 진단을 받아보는게 아니라 여러곳을 방문을 하여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이 때문에 대천문과 여러문은 존재를 해야하는 이유인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글 : 새치 없애는 법, 흰머리 효과적인 예방법 베스트 6


그럼 신생아 대천문 닫히는 시기는 언제인가?

통상적으로 신생아 대천문 닫히는 시기는 12~18개월 차에 서서히 대천문이 폐쇄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 신생아의 경우 2cm 정도의 크기를 가지며
  • 6개월 2.5cm 살짝커지며
  • 10~12개월 1cm 크기가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대천문 소천문 닫히는 시기

아이가 성장하는것에 따라 많이 다르기도 하는데요. 여유 있게 보자고 한다면 2년 정도인 24개월 이상을 봐야 된다고 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어떤분의 경우에는 24개월이 지나도 살짝 열려잇다고도 하는데요.

소천문의 경우 신생아 때인 8주정도면 금방 닫힌다고 하는데요. 참고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참고글 : 라돈 발생원인,측정방법 및 예방


대천문으로 알아볼수 있는 아기의 건강

대천문으로 알아볼수 있는 아기의 건강상태는 다음과 같은데요. 대천문의 경우 마치 숨을 쉬듯이 팔딱팔딱 뛰게 되는 증상을 보이게 되는데요.

이때 아기가 격하게 울거나 많이 울어서 탈수증세를 보이면 움푹 꺼짐 증상 및 볼록 증상이 발생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대천문이 함몰되어있거나 탈수증상을 일으키면 영양장애를 의심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과도하게 튀어나올경우 뇌종양들의 각종 질병등을 의심을 해볼수 있으며, 너무 일찍이 닫히게 된경우에는 소두증을 의심을 해볼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대천문이 늦게 폐쇄가 된다면 구루병이나 수두증을 의심을 해볼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참고글 : 일상생활 속에서 신진대사 높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