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와 왓챠같은 OTT 서비스가 한국에서 흥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유료결 제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저 역시도 넷플릭스를 이용하며 드라마와 영화를 즐겨보고 있답니다. 넷플릭스의 경우에는 너무나도 많은 영상물을 제공하다보니 오히려 작품을 선택하기 고르기 힘들 때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영화 중 추천하는 작품들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결제는 해뒀는데 뭐 볼지 고민되시는 분들은 이 포스팅 보시고 원하시는 장르의 영화를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참고글
해당 글의 목차 [펴기]
넷플릭스 영화 추천 5가지
1. 에눌라 홈즈
우선, 넷플릭스 영화 추천중 첫 번째 작품은 ‘에놀라 홈즈’입니다. 최근 SNS 상에서 큰 이슈를 끌었던 영화인데요. 사라진 엄마를 찾기 위해 런던으로 떠난 에놀라. 그녀는 유명 탐정인 셜록 홈즈의 여동생인데요.
하지만 런던으로 떠나는 시작부터 도망자 신세인 귀족 소년과 엮이게 되는데요. 엄마도 찾고, 귀족 소년도 구해야 하고, 오빠인 셜록을 따돌려야 하는 에놀라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답니다.
영국 드라마인 ‘셜록 홈즈’를 즐겨보셨던 분들이라면 아마 ‘에놀라 홈즈’도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2. 트와일라잇 시리즈
넷플릭스 영화 추천작 두 번째 작품은 ‘트와일라잇 시리즈’입니다. 10년전 쯤, 크리스틴 스튜어트와 로버트 패틴슨이 주연했던 트와일라잇이 큰 흥행을 이끌었죠.
뱀파이어와 인간의 사랑 이야기에 대해 다루고 있는 작품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판타지 성격이 강한, 현실에서 일어나기 힘든 이야기를 다룬 영화를 좋아하지 않는데요.
트와일라잇은 지인의 추천으로 보게 되었는데 단순히 사랑 이야기 라기에는 삶과 죽음의 진정한 의미도 포함하고 있어 영화를 보고 난 후면, 우리 삶에 대해 깊은 생각을 할 수 있었던 작품이었습니다.
뱀파이어에 대해 다루고 있는 타 영화들과는 달리 삶과 죽음, 그리고 개개인의 복잡한 심리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어 그 자체로 특별함을 가지고 있는 영화인 것 같아요.
3. 향수 어느살인자의 이야기
넷플릭스 영화 추천작 세 번째 작품은 ‘향수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입니다. 포털사이트 영화 평점이 무려 9점에 해당하는 영화인데요.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8세기 프랑스에서 후각에 민감한 한 아이가 태어나는데요.
그의 후각은 냄새만으로도 사물을 판별할 수 있을 정도로 발달해있을 정도였습니다.
그가 사랑에 빠진 한 여성의 향기를 영원히 간직하기 위해 유명한 향수 제조사를 찾아가 그 향을 만드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인간의 욕망과 탐욕에 대해 깊은 고찰을 한 것이 느껴지는 영화였습니다. 약간의 시니컬한 장면들이 연출되어 있어 스릴러 작품을 즐겨보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영화에요.
4. 가장 보통의 연애
넷플릭스 영화 추천작 네 번째 작품은 ‘가장 보통의 연애’입니다. 김래원, 공효진 배우가 주연했던 로맨스코미디 영화인데요.
한 번이라도 사랑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모두 공감할 이야기를 다루고 있답니다.
더군다나 두 배우의 티키타카 궁합이 정말 잘 맞았던 영화라 저 역시도 너무 재미있게 감상했는데요.
둘이서 처음부터 눈이 맞아서 뿅 갔다가 집안에서는 반대하지만 결국 결혼에 성공하게 되는 그런 흔한 사랑이야기가 아닌, 현실감이 정말 많이 포함되어있는 로맨스 영화여서 거부감없이 볼 수 있었어요.
더군다나 회사를 배경으로 한 이야기여서, 회사를 다니고 계신 직장인분들이라면 정말 크게 공감하실 수 있을 내용이에요.
회사 내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들로 이야기를 전개하다보니 저 역시도 고개를 끄덕이며 보게 되었답니다. 현실에서의 이야기를 다루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아이들의 집
넷플릭스 영화 추천작 마지막 작품은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입니다. 저는 영화관에서 처음 이 영화를 보고 정말 신선한 충격을 받았는데요. ‘어른을 위한 동화’같은 영화랍니다.
별종들이 사는 한 섬의 집에는 식물을 조종하고, 불을 만들어내고, 몸이 공기처럼 가벼워 떠다니는 아이들이 살고 있는데요.
새로 변하는 미스 페레그린이 그 아이들을 보호하며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상상에서만 가능했던 일들이 영화로 표현되는 것이 정말 동화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던 영화였는데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잘 맞는 영화일 것 같아요.
마무리
이제 연말이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21년이 일주일도 남지 않았는데요.
평소같으면 연말연시 파티 혹은 해돋이를 보러 갈 계획을 짜고 있었을텐데 코로나 19로 계획을 못 짜고 있는 상황이네요.
어떤 분들은 오래 전부터 짜왔던 계획을 취소하기도 하실텐데요. 아무래도 상황이 상황인 만큼, 넷플릭스로 영화를 보시면서 소중한 사람들과 집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시는 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