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실검 돌아오나? 2년만에 부활? 대체 실검은?

네이버를 이용을 하시는 분들중에서도 알고 있겟지만, 실시간 검색어는 네이버를 이용하면 최근에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바로바로 실시간으로 알 수 있어 정말 좋은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치적인 문제와 매크로로 인한 시스템으로 악용을 하여 결국 실시간 검색제도를 폐지하게 되엇습니다.

 

실검 부활조짐?

그래서 최근 카카오사태로 인하여 실시간 검색이 없단 사용자들은 무슨일인지 대부분 몰랐으며, 이는 트위터로 인하여 사건에 대한 전말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해당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고 하는 네이버측의 긍정적인 면도 있다고 하며 없어진것에 대한 아쉬움도 있다고 합니다.

(advertisement)


그래서 기존의 방식의 실시간 검색어를 제공을 하지는 않지만,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을 정도의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제공을 할려고 구상중이라고 하는데요.

매크로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를 어떻게 방어를 할 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advertisement)


현재 네이버 실검 보기?

네이버에서 현재 실검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라는 곳에서 ‘트렌드’ 라는 항목을 이용하시면 네이버에서 진행되는 실시간 검색을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과는 다르게 기존 네이버 화면 홈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게 아니라, 특정 페이지를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해야만 볼 수 있는 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소는 아래의 주소창을 방문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여기서 볼 수 있는 것은 두가지로 주제별 검색어와 성별 및 연령별로 인기검색어를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성별 연령별 인기 검색어

주제별 인기 검색어

 

마무리

아무래도 이정도로만 놔두는게 제일 이상적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이 이상 실검이 나오게 되면 또 정치적이거나 매크로 작업으로 인하여 실검이 다른 용도로 이용이 될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위와 같이 링크를 이용하여 볼 수 있는 정도가 딱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