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음을 극복하는 8가지 방법 실제로 된다!

저도 일을 해야 되지만 요즘 귀찮니즘에 빠지게 되면서 해야 될 일을 안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이런 귀찮음을 극복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보시면 좋으 실 듯 합니다. 저도 자료를 찾으면서 많은 공감을 하기도 했습니다.

목표는 작은것 부터

목표는 무엇을 하던 거창하지 않아야 합니다. 목표는 구체적이고 단계적으로 설정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작은 성취감을 느끼기 때문 입니다. 목표는 운동과 같습니다.

운동을 하지 않은 몸에서 100KG을 들게 된다면 들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고 기초체력을 다져놓은 상태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게임과 마차가지로 작은 목표를 성취하면서 오랜기간 가는것을 목표로 하여야 합니다.

(advertisement)


습관 만들기

습관을 만드는 것 입니다. 우리가 항상 일을 가는 것 처럼 이것을 당연하게 습관으로 만드는 것 입니다. 규칙적인 루틴을 지정하여 내가해야될 일을 진행 합니다.

처음은 분명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계속해서 3달간 진행을 해본다면 분명히 효과가 있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작은 보상을 만들기

일을 하고 나서 적절한 보상은 귀찮음을 극복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런 작은 보상으로 인해서 마음은 나는 해낼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이 생기게 되고 이는 습관으로 이어지면서 더욱더 큰 것을 해낼 수 있게 됩니다.

작은 보상은 큰 것 없이 커피 한잔하기, 물 마시기, 휴식 등으로 소소하게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주변정리

내가 생활하는 주변 환경 업무 환경을 정리정돈아요 작업을 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주변이 정리된 환경은 마음을 다 잡아주기도 하며 이는 기찬음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주변이 깔끔하면 이라는 마음도 달라지게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간관리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간관리는 필수입니다 그리고 시간을 월곡계 분배를 할 경우 이는 귀찮음을 이겨낼 수 있게 됩니다 작업시간과 휴식시간을 적절하게 분배를 하고 시간관리를 할 수 있는 뽀모도로 타이머 등을 이용하여 귀찮음을 극복하여 볼 수 있습니다

긍정적 사고

“나는 안 될 거야” 라는 부정적인 마음보다는 “나는 할 수 있어”라는 긍정적인 마음이 오히려 귀찮음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부정적인 마음의 경우 사람의 마음을 귀찮게 만들며 이는 점점 부정적인 마음이 더 커져가는 원인이 됩니다. 그러니 항상 생활을 하시는데 긍정적인 마음과 주변에 정리정돈을 통하여 나는 할 수 있다라는 마음을 되새겨 보시기 바랍니다.

동료나 친구와 함께하기

혼자 가면 멀리 갈 수 없지만 다 같이 가면 멀리 갈 수 있다는 말이 있듯이 동료와 함께 한다는 것은 서로를 격려하며 귀찮음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동료와 소통을 하다보면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도 있고 이는 함께 한다는 마음으로 인해 귀찮음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