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x 삼성페이 콜라보 뭐가 좋아지는거지?? 장점 정리

최근에 네이버페이와 삼성페이가 애플페이 대항마로 큰 홍보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뭐가 좋은 건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자세히 찾아보니 삼성보다는 네이버페이로 인하여 큰 이득을 볼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애플 대항마라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페이만 지원

네이버페이와 삼성페이가 콜라보를 이루게 되면서 해당 서비스는 MST 방식의 결제에만 적용이 되면서 NFC를 사용하는 아이폰에는 적용을 해볼 수 없습니다.

 

기존의 페이와 다른점은?

기존의 삼성페이와 다른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사실 특별하게 달리진점은 없습니다. 삼성페이를 이용할때, 이제는 삼성페이를 여는게 아니라 네이버페이 어플을 열어 그안에 있는 삼성페이를 결제 해야한다는 것 입니다.

(advertisement)


오히려 삼성페이를 이용할때보다는 더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이 혜택이 많아 이것을 무시 못한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네이버 맴버십을 이용하는 경우 많은 혜택과 적립포인트를 받아 볼 수 있다는 혜택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뭐가 좋은건가?

일단 두가지로 이야기하여 볼 수 있습니다.

보상이 이루어지는 결제

소비자의 경우 오프라인 결제를 네이버페이를 이용하여 삼성페이를 결제하게 됩니다. 이때 네이버페이 안에 있는 삼성페이로 결제하게 된다면, 네이버에서 자주 사용되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아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advertisement)


즉 카드 혜택 + 네이버 포인트 결합이 된다는 것이죠.

이는 네이버맴버십과 콜라보를 이루게 되면서 국내에서는 탑급으로 좋은 보상에 속하는 페이결제 시스템이 됩니다.

네이버의 QR코드 시장 한계돌파

삼성페이만 놓고 보면 사실 그냥 보조 결제 수단을 편라하게만 만들었던거지 혜택으로써는 크게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네이버페이를 이용하여 결제를 한다면, 네이버포인트를 적립 해주는 전략을 취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에는 기존의 QR코드로 결제하는 다른 금융시스템과 결제을 해볼 수 있는 찬스가 생기게 되었고 QR코드 결제로만 한정이 되던 곳이 이제는 MST 결제방식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만들어지면서, 네이버 페이가 오프라인 시장까지 넘보게 되었습니다.

이부분에서 독점만 하고 있던 삼성이 손을 놓고 애플페이를 견제하기 위해 네이버랑 손을 잡게 된 것 이죠.

그럼 페이 콜라보는 어떻게 사용을 해볼 수 있을까요?

 

페이 콜라보 사용방법은?

삼성페이가 이용되는 사람들에 한하여 사용하여 볼 수 있으며, 네이버페이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1. 네이버페이 어플 다운로드
  2. [시작하기] 버튼 클릭
  3.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4. 본인인증진행
  5. 삼성페이 연동하기
  6. 삼성페이와 동일하게 오프라인 결제하기

위와 같이 간단하게 등록을 하여 사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저도 관심밖이였는데 포인트를 얼마나 줄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참고하시고 이용하여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페이 간편하게 사용하기

갤럭시 휴대폰 측면 홈 전원 버튼을 두번 클릭하면 조정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걸 삼성페이가 아닌 네이버페이로 지정을 하여 볼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고 적용하여 편하게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단 네이버페이 어플이 설치되어 잇어야 한다는점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1. 측면 홈 버튼을 꾹 눌러 전원옵션이 나올때까지 기다린다.
  2. 전원옵션 화면이 나오면 아래의 [측면버튼설정] 이라는 항목을 누른다.
  3. [두번누르기] 옵션에서 [앱열기]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4. [네이버페이]를 선택하여 지정을 해줍니다.
  5. 홈으로 다시 돌아와 측면버튼 2번을 누르면 네이버페이가 활성화 되며 삼성페이 결제가 진행됩니다.

위와 같이 손쉽게 사용해볼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