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예방접종 로타바이러스 백신 무료접종 진행 기간은?

세상에는 정말 많은 바이러스가 있습니다. 그중에도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난리였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세계경제는 무너져 내리기 시작했고 어떤나라는 그 틈을 타 전쟁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 많은 질병때문에 우리는 예방접종이라는 것이 맞는데요. 최근에 로타바이러스라는 전염병이 돌고 있어 국가에서 영유아에게 예방접종을 권하고 있습니다.

로타바이러스는?

로타바이러스의 경우 주로 영유아에게 진행되는 전염병 바이러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증상으로는 설사, 구토, 발열등을 일으키며, 증상이 옮기게 되는 직접적인 장소는 산후조리원 및 어린이집등에서 단체로 감염되기도 합니다.

전세계 114개국에서 도입한 백신이며, 대규모 임상시험을 진행한 백신이라 안정성이 입증된 백신이라고 합니다.

(advertisement)


효능

효능으로는 완전접종이 진행될경우 로타바이러스 감연증 발생률이 3배나 감소한다고합니다.

이상반응

(advertisement)


이상반응으로는 임상시험결과에서 경미한 발열 및 설사, 보챔등이 1~3%정도라고 합니다. 이점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최근 나라에서 예방접종을 위해 홍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접종대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접종대상

접종 대상은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생후 2~6개월 영아의 경우 누구나 예방접종이 가능합니다. 영아의 개월수에 따라서 접종되는 약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백신 종류

백신의 종류는 2가지로 진행이 되며, 개월수에 따라서 다르게 진행이 됩니다.

  • 로타릭스 – 생후 2,4개월 총2회
  • 로타텍    – 생후 2,4,6,개월 총3회

위와 같이 예방접종이 진행 됩니다. 접종이 진행되는 방식은 주사로 접종을 하는게 아닌데요.

접종방법 및 기간은?

접종방법은 주사가 아닌 경구약을 통하여 섭취를 하는 원리로 예방이 진행 됩니다. 시행기간은 오는 2023년 3월 6일부터 진행 됩니다.

주의사항 및 예방접종은?

주의사항으로는 생후 15주가 되기저에 첫번째 접종이 완료되어야 하며, 생후 8개월되기전에 모든 접종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예방접종방법

(advertisement)


예방접종의 경우 살고 있는 주소지에 상관없이 전국에 있는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소를 이용하여 보시면 되실 듯 합니다. 접종기간관으로는 예방접종 누리집(https://nip.kdca.go.kr/)에서 확인하여 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