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3 이번에 구매해야 되는 이유? 3가지

갤럭시 S23 이번에 구매해야 되는 이유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2월7일날 사전예약을 시작을 하여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중인데요.

이번에 갤럭시 S23을 구매해야 되는 이유에 대해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전예약시 용량 업그레이드

최근에 사전예약을 진행을 하면서 삼성의 파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로 용량업그레이드를 해준다는 것인데요. 256GB -> 512GB 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준다는 것 입니다.

256GB 가격에 용량을 업그레이드 받아 볼 수 있다니, 사전예약 혜택이 어떤 건지 삼성에서 확실하게 보여주는 듯 합니다. 이것 외에도 다양한 사전예약 혜택이 있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스냅드래곤 장착

CPU를 스냅드래곤으로 장착을 하면서 스마트폰의 성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심지어 S23 울트라 모델의 경우 성능점수를 비교하였을때 아이폰 14PRO의 성능과 유사하게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픽 점수를 비교했을시에는 좀 더 갤럭시 쪽에서 더 우위를 점쳐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전의 갤럭시와는 다르게 높은 성능향상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PU는 성능을 향상 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배터리효율도 높아지게 해주는데요. 설계를 삼성이 아닌 대만의 TSMC가 진행하면서 배터리 효율도 많이 향상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높은 성능과 높은 배터리효율을 느껴볼 수 있다고 볼 수 있죠. 그리고 다음 소식으로는 갤럭시 S24를 출시하게 된다면 삼성의 엑시노스를 탑재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S24부터 삼성 엑시노스 칩 탑재?

삼성의 경우 이전에는 모바일 반도체를 만드는게 고만고만하면서 따로오는 수준정도였지만 어느새 사람들에게 미움 받는 칩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성능이 제대로 나오지도 않을뿐더러, TSMC에서 설계한 스냅드래곤과는 비교가 안되는 정도기 때문 입니다. 이미 기술적으로 한참 벌어졌다고 보면 되겠죠..

다음 모델인 S24부터는 엑시노스 탑재라는 말이 떠돌고 있습니다. 심지어 기사로 나오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게 루머인건지 아니면 유저들 반응을 떠보는 건지 다시 S24에 스냅드래곤이 나온다는 기사가 다시 나오기도 합니다.

정확한건지는 알 수없지만 현재의 엑시노스 기술로는 퀼컴의 TSMC가 설계한 스냅드래곤을 따라오는건 무리라 생각이 됩니다.

엑시노스로 인한 이슈로 인하여, 갤럭시 S23을 현재구매하는데 적정한 이유가 되지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저도 삼성을 좋아하지만 갤럭시 Z 폴드4에서 스냅드래곤8 GEN 1 칩이 변경되면서 느낀거지만 CPU 향상과 배터리 효율을 향상을 느낀 유저로써 엑시노스를 탑재한다면 저는 갤럭시를 좋아해도 구매하는 입장에서는 많이 고민을 할 듯 합니다.

(advertisement)


성능테스트야 많은 유튜버님들이 성능 테스트를 진행을 하겠지만, 엑시노스가 현재로써는 좋은 그림으로는 비춰지지 않는 건 사실이네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