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이 갑자기 줄어들었을때 해결방법

컴퓨터 화면이 갑자기 너무나 줄어들어서 글이 안보이는 증상이 발생을 하거나 바탕화면의 아이콘이 너무나 작아서 적응이 되지 않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윈도우에는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순간 클릭을 잘못하게 되면 기능이 이상해지기도 하는데요. 이럴때 어떻게하면 대처하여 윈도우 화면을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제발생

인터넷을 할려고 인터넷창을 열었더니 인터넷이 축소가 되어있어 클릭을 할 수가 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증상이 발생을 한 것인데요. 축소가 되어 있으니 클릭하기도 애매할 겁니다. 이런 증상을 제대로 잡아 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해결 방법

해결 방법으로는 정말 간단합니다. 글자 쓸때 사용하는 키보드 잇으시죠? 해당 키보드를 보시면 [CTRL] 이라는 단축키가 있습니다. 해당 단축키를 이용하여 원래대로 돌아오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클릭하여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하여 볼 수 있습니다.

“[CTRL] + 마우스 휠 “

위와 같이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대고 원하는 화면에 확대 축소를 진행하여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를 위치한 지점을 기준으로 화면이 줌인 줌아웃이 되며 상단에 100%라는 숫자가 표시 됩니다.

위와 같이 100%의 화면을 셋팅을 하시면 원하시는 화면의 모습을 확인하여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글자의 크기가 너무 작다고 하시면 “[CTRL] + 마우스 휠 ”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글자를 확대하여 볼 수 있겠죠?

(advertisement)


글자 확대 모습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