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기를 몇년간 이용하고 있습니다. 건조기 설치 조건이라는게 있을까? 라는게 문득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건조기를 설치하면서 고려해봐야할 조건을 몇가지 작성하여보았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건조기를 이용하는게 큰 조건은 없습니다. 사람은 빨래를 무조건 하기 때문에 그냥 빨래건조기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전에 2층 주택인 최악의 조건인 상태에서도 사다리차 불러 꾸역꾸역 설치하여 잘 이용했었습니다.
세탁 건조기 자주 이용하나?
자주 이용하냐고 물어보신다면, 무조건적 이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빨래건조대를 펼치지 않은지 몇 달은 된듯 합니다. 그만큼 건조기는 자주 사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건, 속옷, 일반적인 옷등을 빨래하면 무조건 적으로 사용을 하기 때문에, 이제는 삶을 살아가는데 생필품이라고 생각이 될정도로 무조건 있어야 되는 가전제품일라고 생각이 됩니다.
놓을 공간이 있는가?
그리고 다음으로는 놓을 공간이 충분히 집안에 있는가? 라는 것 입니다. 저는 방안에 놓는것보다는 베란다나 세탁식에 두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드럼형태의 빨래건조기의 경우 생각보다 무게도 엄청나며, 부피도 일반적인 크기의 세탁기라고 보시면됩니다. 그래서 집안에 충분한 공간이 있다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해당 링크로 들어가 세탁기, 건조기 크기를 확인만 하더라도, 부피가 매우크다는 것을 알 수 잇습니다.
그러니 설치시 높이와 넓이를 잘 측정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배수구가 근처에 있는지 확인도 해야 합니다.
방안에 놓을 경우 소음이 크다.
공간이 없어 방안에 놓는다는 분들이 계실듯 합니다. 저는 비추천을 드립니다. 일단 큰 문제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 생각보다 큰 소음
- 빨래건조기에서 나오는 열기
위와 같이 2가지의 이유가 가장 크기때문에 비추천을 드립니다.
소음의 경우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생각보다 소리가 어마어마 합니다. 건조기를 돌리는 경우 “위이이잉”하면서 돌아가는 소리가 들리는데요. 히터기를 데우는 소리 같기도합니다. 소리가 어마무시하게 큽니다. 절때 조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안에서 빨래가 돌아가면서 건조기랑 부딪히는 소리등 매우 거슬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안에 설치를 하는건 비추천드리며, 별도의 다른 방이나 문을 닫아서 소음을 차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추천을 드립니다.
그리고 건조기를 이용하면서 나오는 열기가 생각보다 엄청납니다. 저의 건조기는 직렬형설치 하여 베란다에 위치하고 있지만, 차가운 베란다에 놔둬도 건조기가 작동하고 끝날때쯤 가면 열기가 후끈합니다..
이걸 방에 놔둔다? 겨울에는 좋겟지만 여름에는.. 그닥 추천을 드리지 못하겠습니다. 구매안하시는게 나을 듯 합니다..
병렬보다는 직렬형 설치
그리고 병렬보다는 직렬형으로 세탁기 위에 빨래건조기를 설치하는걸 조건으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땅바닥에 나란히 두는것도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사용하는건 기본적으로 32평정도는 되어야 이렇게 이용하여 볼 수 잇으며, 집의 구조에따라서 병렬 설치가 힘들 수도 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렬형으로 설치를 하는 것이 좋죠. 타워형식으로 설치가되어 공간을 더 확보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이렇게 4가지정도가 생각이 나게 되어 작성해 보았는데요. 건조기 구매시 조건을 파악하시고 그외에 궁금한점은 댓글을 주시면 제가 아는선에서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 세탁기 위에 건조기 설치를 할려면? 알아봐야 할 점
- 세탁기 건조기 직렬 설치 단점은 어떤게 있을까?
- 드럼 세탁기 건조기 동시사용 전원꺼짐 해결방법은?
- 건조기 돌리면 안되는 옷 8가지
- 의류 건조기를 꼭 구매해야되는 이유? 10가지 인생의 삶이 달라진다.
- 개인적으로 생각되는 가전제품 구매우선순위 9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