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월드컵 손흥민 마스크 착용하고 뛰는 이유? 가격 재질은?

2022 카타르 월드컵이 시작이 되고, 축구 슈퍼스타 손흥민이 마스크를 쓰고 등장하였습니다. 사람들은 패션으로 생각하고 마스크를 쓴다고 생각하였는데요.

손흥민은 EPL의 토트넘 슈퍼스타이며, 득점왕을 가지고 있는 엄청난 선수 입니다. 그래서 경기를 하면서 손흥민의 공백은 엄청나게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손흥민이 마스크를 쓰고 월드컵에 나타난 이유는 따로 있었습니다.

(출처 : https://commons.wikimedia.org/)

 

손흥민 월드컵 마스크 쓴 이유?

손흥민이 소속구단인 토트넘에서 경기를 하면서 월드컵이 열리기 한달전에 큰 부상을 입게 됩니다. 챔피언스 리그인 조별리그 최종전인 전반 29분에 ‘찬셀 음벰바’와 안면충돌을 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안면골절사건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advertisement)


해당 충돌로 인하여 3일단동 수술이 진행 되었고, 아직도 제대로 회복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월드컵을 진행하게 됩니다.

피파에서는 선수보호명목으로 안면마스크를 제작하게 되었으며, 토트넘에서 손흥민에게 맞는 특별제작 안면 마스크라고 합니다.

수술이후 손흥민이 주전으로 뛰지 못하게 될거라는 이야기가 있엇지만 조국을 위해서 그리고 월드컵 마지막이라는 손흥민의 바램으로 인하여 뛰게 되는 듯 합니다.

그럼 손흥민에게 맞춤으로 제작된 마스크는 무슨 재질일까요?

(advertisement)


 

손흥민 마스크 제작 및 가격은?

손흥민이 착용하고 있는 마스크의 재질은 카본이라는 소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카본이라는 소재는 가볍고 딴딴한 소재로 많이 이용되는데요. 슈퍼카의 경우에도 카본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볍고 단단하여 속도를 내기에도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손흥민이 착용한 마스크도 마찬가지로 소재가 카본으로 되어있으며, 무겁지 않게 제작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손흥민의 마스크는 토트넘에서 특별제작 주었다고 하는데요. 이런 안면마스크의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단하에 안면보호마스크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거기다 본인 얼굴에 맞게 특별제작이 되는데요.

손흥민의 마스크 가격은 정확하게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60/£60 (80,000원) 이상의 가격이라고 합니다.

아마 손흥민이 착용한 보호 마스크의 경우 제시한 가격보다 더 비싸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그리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축구 경기를 진행하는건 손흥민뿐 만이 아닙니다.

 

역대 리그중 손흥민만 마스크 낀게 아니다.

(advertisement)


출처: https://www.goal.com/en/news/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