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기 월드컵 16강, 8강, 4강전 뜻은?

최근에 카타르 월드컵이 열리고 조별리그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우리나라가 극적인 확률인 7%를 뚫고 16강전에 진출하게 되엇습니다.

16강전 많이 들어보기는 했지만, 무슨뜻이고 어떻게 이해 해볼 수 있을까요? 오늘은 16강, 8강, 4강에 대해 알아보며 해당 문자에 대한 뜻 사전을 알아보고 16강전 원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16강전 의 ‘강전’뜻?

일단  ‘강전’ 이라는 뜻은 한자의 뜻을 따서 문자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한자의 뜻으로 하나하나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데요.

(advertisement)


  • ‘강(強)’은 ‘강하다’
  • ‘전(戰)’은 일부 명사 뒤에 붙어 ‘시합’이나 ‘경기’의 뜻

위와 같이 강전(強戰)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강한 팀이나 사람들과 시합이나 경기를 한다는 것을 ‘강전’ 이라고 표현을 합니다.

 

16강, 8강, 4강전 원리는?

그럼 강자들끼리 시합을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정리하여 볼 수 있겠죠?

(advertisement)


16강전

-16강전은 16개의 팀이나 선수가 겨루는 것을 뜻합니다. 여기서 이긴 팀은 8강전으로 진출하게 되며, 8팀이나 8명이 남게 됩니다.

 

8강전

16강전을 거치고 승자한 팀과 사람들이며, 총 8명이나 8팀이 다시 겨루기를 합니다. 승자는 4강전으로 진출하게 됩니다.

 

4강전

8강전을 거치고 승리한 팀과 사람이며, 4팀이나 4명에서 겨루기를 진행하여 승리한 사람은 최종 결승을 하게 됩니다.

글자로 이래를 할려고 하니 조금 헷갈릴수도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살펴볼 수 있습니다. 16강전에서 승리한 나라의 경우 8강으로 진출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미 경기 결과 모습도 확인하여 볼 수 있는데요.

(advertisement)


해당 방법을 통하여 16강전의 뜻과 의미를 확인하여 재미있게 시청하려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