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떠오르는 파이어족이란 무엇인가?

요즘에 기사나 영상을 본다면 파이어족이 많이들 보이기도 합니다. 저 또한 파이어족을 위해서 달리고 있기도 한데요. 파이어족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파이어족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어족인란?

파이어족이란, 다음과 같이 정의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은퇴하는 나이는 50~60대 나이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회사에 취직하여, 은퇴를 기다리기에는 시간이 너무 멀다는 것 입니다.

20대가 갓 취직하여 30~40년을 기다려야만 은퇴를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파이어족은 30~40년 뒤에 은퇴하는게아니라, 은퇴시기가 되기전에 조기에 은퇴를 하는 것을 흔히들 파이어족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파이어족이란 해외에서 먼저 시작이 되어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불어 붙어진 케이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영어로 다음과 같이 설명 합니다. (FIRE,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금융경제에서 자유로워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말 그대로 돈을 악착같이 모아서, 돈을 투자를 하여 자산을 불려 늦어도 40대면 퇴직하여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것을 말하는게 파이어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기준으로 파이어족 자산은 10억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해당 자산 10억을 가지고 계속해서 자산을 불려나가면서 나아가는 것이죠.

(advertisement)


그럼 파이어족이 많인들 하는 재테크는 어떤게 있을까요?

파이어족이 하는 재테크?

파이어족이 하는 재테크는 크게 2가지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주식, 부동산, 블로그 입니다. 주식과 부동산은 인류에서 땔 수 없는 관계가 되었습니다.

심지어 부동산은 우리가 살아가는 의,식,주의 ‘주’ 에 해당이 됩니다. 우리 삶에 필요로 한 요소라고 볼 수 있죠. 최근에 경제적으로 부동산이 핫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부동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파이어족이 가장많이 하는 재테크는 주식과 부동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부업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은 다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블로그를 하던가, 아니면 소책자를 팔아서 돈을 만든다던가 ‘타이탄의 도구들’ 처럼 나에게 무기가 될 수 있는 무기들을 하나씩 만들어 판매 플랫폼을 만들어 판매를 하는 것 입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 절약이 우선적으로 시행이 됩니다. 본인의 월급중 10~30%만 남겨두고 모두다 저축을 하거나 목돈을 만들어 투자를 진행을 합니다.

이것이 파이어족이 하는 재테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족 장점? 할만할까?

파이어족은 우리가 남은 생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필히 해야 될 과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니면 평생 남의 밑에서 일하면서 월급을 받아야 하는 사회를 삶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 회사가 나를 평생 먹여 살릴 수 있을지도 확인 해보아야 할 문제이기도 합니다. 회사가 나를 원하지 않거나, 아니면 회사가 사업에 실패하여 문을 닫거나 둘 중에 하나가 되겠죠..

그래서 파이어족은 젊으면 젊을수록 하는게 이익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다른 사람 밑에서 일하지 않고 시간에 얼매이지 않는다는 것 이 크나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요즘에는 돈을 정말 다양하게 벌어가는 세상입니다. 구글, 페이스북, 만봐도 알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진작에 삼성을 뛰어 넘었다는걸… 제조업만 이용해서는 돈버는 것 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도 돈 벌 수 있는 세상 입니다.

하지만 주식과 부동산의 개념은 아직 변치 않았습니다.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무조건적으로 부동산과 주식에 투자를 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휴면계좌 돈 찾기 숨은 돈 찾아보자 100,000원? 사용방법은?

휴면계좌 돈 찾기 숨은 돈 찾아보자 100,000원? 사용방법은?

내 계좌 숨은 돈 찾기 사이트 7가지 사용방법 알아보기

(advertisement)


내 계좌 숨은 돈 찾기 사이트 7가지 사용방법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