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근로 장려금 지급일은 언제일까?

2022 근로 장려금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앞서 본인이 반기신청을 했는지 정기신청을 했는지 알아두셔야 하는데요.

그에 따라서 지급일이 달라지게 됩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반기신청 정기신청이란?

근로장려금 신청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반기신처과 정기신청 두개가 나뉘어져 있다는 것 입니다. 차이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확인을 하여 보시고요.

일단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반기신청은 근로장려금을 연간 두번씩 나뉘어 받는것이고, 정기는 연간 한번 100%로 지급금을 지원받게 됩니다.

(advertisement)


그럼 이런 근로장려금의 반기신청과 정기신청의 지급일은 어떻게 될까요?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5월인 경우 ‘정기신청’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요건으로 심사하여 진행 됩니다.

(advertisement)


  • ‘정기신청’ 지급일 – 2022년 8월말~9월초
  • ‘반기신청’ 지급일 – 2022년 6월, 12월 – 연간 두번

위와 같은 월에 지급이 됩니다. 정기신청의 경우 8월 ~9월초 쯤에 추석이 다기오기전에 지급이 되는데요. 지급금액의 100%를 받게 되며, 지급금은 아래와 같이 살펴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반기신청의 경우 6월, 12월 두번 지급을 받게 됩니다. 여기서 정기신청과는 다르게 지급 금액의 100%가 아닌, 100%금액에서 35%만 지원받게 됩니다.

신청방법은 반기신청을 할건지, 정기신청을 할건지 1가지만 선택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은?

근로장려금 신청의 경우 홈택스 및 손택스 ARS 전화번호를통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적어둔 글을 참고하여 신청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참고하여 지급일에 관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근로장려금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