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청방법 대상은?

서울시에서 시각 및 지체 뇌병변, 청각,언어 등 장애유형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정보통신보조기기 구매 지원금을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신청을 할 수 있는 기간은 현재 오는 6월 23일까지 라고 하는데요. 신청방법은 어떻게 하며, 지원되는 규모는 얼마를 지원을 하는지 알아보면 대상은 누구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대상은?

신청대상으로는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 및 상이등급을 받은 국가유공자 분들에 한하여 지원이 됩니다.

(advertisement)


 

지원금액은?

신청대상이 되는 분들의 경우 정보통신보조기기의 경우 구매시 80%를 지원을 받아 볼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최대 94%까지 지원을 받아 볼 수 잇다고 합니다.

(advertisement)


 

보급품목은

  • 점자정보단말기 등 시각장애인용
  • 특수마우스 등 지체 뇌병변 장애인용
  • 영상전화기 및 청각언어장애인용

등으로 위와 같이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해당 보급을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의 경우 오는 6월23일 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구비서류를 갖춘다음 정보통신보조기기누리집 홈페이지(www.at4u.or.kr)를 방문하여 신청하여 볼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의 경우 본인이 살고 있는 거주지의 관할구청이나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우편으로 접수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신청한 접수자의 경우 한해서 심층상담 및 전문가 심사등으로 인하여 최종보급을 지원을 하며, 최종발표일은 7월 19일 서울시 누리집(www.seoul.go.kr)을 통하여 발표하게 됩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