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체불근로자 생계비 융자 한도 확대 1500만원? 신청방법은?

최근에 근로복지공단에서 지원해주는 대출이 있습니다. 고금리로인하여 투자 실패등으로 인해 임금 및 체불을 하여 신용이 떨어진분들에 한하여 대출을 진행하던 사업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한도금액인 1천만원에서 1500만원으로 향상되어다고 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체불근로자 생계비란?

사업장에서 임금체불로 인하여 월급을 제대로 받지 않은 분들에게 지원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우선 생계를 이어나가야하는데 당장에 돈이 없는 경우, 근로복지공단에서 신청하여 지원받아 볼 수 있습니다.

원래 진행하던 서비스였지만 상한금액이 1천만원에서 최대 1500만원 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지원대상 및 요건과 이율을 보시고 신청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지원대상

근로자 요건

근로자요건으로는 재직자, 퇴직자로 구분이 됩니다.

재직자 분의 경우 임금이 체불되어 밀리게 된 사업장에서 재직중인분에 한하여 지원받아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퇴직자분들의 경우 체불사업장에서 융자신청일 이전에 6개월 이내에 퇴직을 하는 경우

위와 같이 재직자와 퇴직자 기준으로 월급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체불요건?

체불요건으로은 다음과 같으며, 신청일로부터 1년 동안 임금등이 1개월분 이상이 체불이 일어났을 경우 신청하여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융자조건?

용자 조건으로는 재직자, 퇴직자 기준 1천만원에서 1500만원으로 향상되엇으며, 금리인 이자율은 1.5%로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고용위기지역, 특별고용지원업종의 근로자의 경우 상한액 2천만원으로 진행가능 합니다.

상환방법으로는 1년 거치 3년 또는 1년 거치 4년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하여 볼 수 있습니다.

 

신청시 진행상황

1. 융자 및 보증신청 진행

2. 융자요건등 심사 진행

3. 보증서 발행 및 은행 통보

4. 융자 신청 

5. 융자금 지급 진행

위와 같은 순서로 업무가 진행 됩니다. 돈을 받게되는 은행으로는 기업은행이니 이점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근로복지공단에서 신청하여 볼 수 있으며, 방문신청 온라인 시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신청의 경우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https://welfare.comwel.or.kr/)를 방문하여 손쉽게 신청가능하며,

방문신청의 경우 아래의 가까운 복지공단 리스트를 확인하여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advertisement)


▶▶근로복지공단 연락처 주소 확인◀◀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