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청년도약계좌가 출시하면서 꾀 높은 금리를 운영을 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어 반응이 좋은 상품중 하나 입니다. 저도 청년희망적금을 가입을 하고 있으며, 희망적금이 끝나는대로 도약계좌로 옮겨볼까 생각하고 있는 중 입니다.
나라에서 이렇게 좋은 혜택을 주는데 당연히 해야겠죠? 금리가 좋은 조건으로 진행이 되는 경우 무려 12~13%되는 엄청난 금리를 준다는 것 입니다.
물론 아주 희박한 경우긴 합니다. 이론상으로는 정말 12%의 금리를 받아 볼 수 있는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받기 힘든 상품
하지만 청년도약계좌에서 생각을 해볼 만한게 바로 우대금리를 받기가 힘들다는 것 입니다. 아래의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건이 정말 다양합니다.
크게는 카드 사용 월 30만원 조건도 있습니다. 은행사의 경우에도 봉사를 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일단은 수익을 내어야만합니다.
그래서 모든 11곳읜 은행권에서 기본금리 4.5%에서 시작하 우대금리를 0~2%정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합이 6~6.5%는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비과세도 있어 좋은 상품인것은 분명 합니다.
그리고 다른 의문점이 있습니다.
올라가는 물가 및 화폐하락
올라가는 물가 및 화폐의 가치하락 입니다. 물가율이 정말 말도 안되게 상승하는 중 입니다. 한국은행에서 금리 올리는 것을 포기하고 지금 물가를 올리는 것을 택하였는데요.
더이상의 가게부채를 올리면 나라가 힘들다고 판단이 된 듯 합니다. 그래서 나라에서는 현재 물가 상승률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2023년의 경우 물가 상승률이 3.3%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금리로는 우리는 절때로 돈을 벌수 없는 구조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화폐의 가치가 하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래에 보시면 코로나 기간동안 미국에서 달러를 발행한량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전에만 해도 달러 발행량이 너무크다라고 우려를 하엿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시즌에 경고가 우습다는 듯이 달러를 시중에 미친듯이 풀어버립니다. ㅋㅋ 이러면 어떻게 될까요? 돈의 가치는 하락을 하게 되며 물건 및 동산의 가격은 자연스럽게 올라가게 됩니다.
투자가 생각보다 돈을 더 많이 번다.
아주 위험한 말이긴 하지만 투자가 생각보다 돈을 더 많이 번다라는 것 입니다. 분명 예적금은 우리의 삶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 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제 필연적으로 투자를 해야만 합니다.
회사에 취직을 하여 돈을 버는 시대는 이제 끝낫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을 하면서 부가적으로 부업을 하던, 재테크 공부를 하던 무언가를 해야만 합니다.
주식의 경우에도 위험한 리스크가 따르지만 건전하고 안정성이 있는 주식을 구매를 한다면 위험에 대한 리스크가 분명히 줄어들 것 입니다.
저 또한 최근 하락장으로 인하여 -1000만원 까지 갔엇지만 버티고 버티니 결국 양전하여 +수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예적금으로는 절때로 받지못할 금액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의 경우 최근의 주가를 확인을 하면, 상승과 동시에 하락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상승을 하게 되는데요.
125달러를 하던 주가가 현재 다시 186달러의 전고점을 넘어 더 올라가고 있습니다. 하락점에서 50%정도 상승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분산투자는 중요합니다. 저도 주식을 하고 잇지만, 저축도 겸으로 같이하고 있습니다. 주식에 몰빵을 하는 것보다는 어느정도 기회가 왔을때 현금화를 시켜 다른 자산의 기회를 엿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만큼 예적금만 하는게 아니라 이제는 재테크는 필연적이라고 보시면 되실 듯 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수많은 달러가 풀리게 되었습니다. 해당 돈 들이 어디로 가게 될까요? 주식이나 부동산으로 흘러가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잇으니 저의 내용은 참고만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 청년도약저축계좌 어떻게 계산하나? 계산방법 5천만원 받을려면?
- 청년도약계좌 우대금리 11곳 은행사별 총정리
- 청년도약계좌 가입 신청기간 6월, 7월, 8월 일정 공유 이미지
- IBK 기업은행 IBK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 청년희망적금 중도해지 후 청년도약계좌 가입 가능할까?
- 청년도약계좌 월 70만원만 고정 납부? 최소 적금 금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