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년주택 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대상은?

성남시에서 청년주택 임차보증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대출이자 금리가 계속하여 올라가면서 서민들의 부담감이 날로 커져가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 성남시에서 대상주택 및 지원내용을 포함하여 이자만 연3%를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대상과 지원내용에 대해 좀 더 심도 있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대상

신청대상으로는 성남시 주민등록으로 신고하여 거주하고 있는 19~34세의 무주택 미혼 1인 세대주 한하여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주택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주택

계약시 보증금이라고 할 수 있는 금액이 1억 5천만원 이하의 분들의 경우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월세의 경우 70만원 이하 평수는 60m2 이하인분들에 한하여 지원받아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지원자격

소득은 4천만원 이하이어야하며, 근로하고 있는 청년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부모님의 소득은 7천만원 이하이어야하며, 무소득청년 기준으로 신청하여 볼 수 있습니다.

지원금액

지원금액으로는 앞서 3%를 지원받는다고 하였습니다. 연간최대 금액은 300만원으로 지원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전,월세 살고 계신분들에 한하여 적용이 됩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간단하게 신청하여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성남시청에서 신청하여 볼 수 있는데요.

  1. 성남시청 홈페이지(https://www.seongnam.go.kr) 방문
  2. 시만참여 이동
  3. 온라인 신처 이동
  4. 청년 주택임차보증금 이자지원 항목 신청

위와 같이 신청 가능하며 27일에 신청이 진행되며, 이는 선착순 50명 한정으로 신청을 지원한다고 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