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내일저축계좌, 청년도약계좌 중복가입가능한가?

최근에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이 열풍을 불고 있습니다. 3년동안 10만원씩 저축을 하면 나라에서 최대 1080만원 정도를 지원을 해주기 때문인데요. 그럼 여기서 궁금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가 5월에 나오게 됩니다. 그럼 여기서 추후에 대통령공약이였던 청년도약계좌가 6월에 출시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중복으로 가입이가능한건가? 라는 생각이 들 텐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청년도약계좌 중복가입?

일단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현재 나온 정보로는 중복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정책 브리핑때 청년도약계좌 발표일날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발표한 내용입니다. 아래와 같이 브리핑 자료를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청년도약계좌 중복가입 금융위 발표

이처럼 청년내일저축계좌를 가입을 한다고해도 ‘청년도약계좌’를 중복으로 가입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름이 비슷하여 햇갈릴수는 있지만,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외 중복 가능한 상품은?

현재 알려진 정보로는 청년도약계좌 중복으로 가입가능한 상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 청년내일저축계좌
  • 청년내일채움공제
  • 지자체 상품 – 복지목적의 상품일경우

등으로 중복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청년희망적금] 도 중복으로 가입이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저또한 해당 저축을 진행을 하고 잇는 중입니다.

 

청년희망적금 중복은?

일단 청년희망적금의 경우 중복으로 가입이 되지 않는다고 설명을 드릴 수 있습니다. 중복이 되는 상품이라 그런건지, 아니면 전 정권의 상품을 의식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알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알아둬야 할것이 청년도약계좌가 6월 부터 시작하여 12월까지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청년희망적금 만료 시점이 대부분 내년 24년 2월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분들은 가입을 못하는 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나라에서는 만기가 된 후에 갈아탈 수 있게 준비를 해놓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일단 중복가입은 되지 않는다고 볼 수 잇으니, 추후에 발표가 될때를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