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지원 대상 및 지원은?

최근 경기도에서 장기연체자에 대한 신용회복을 지원하다고 합니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누구이며, 어떻게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1년이상 거주한 도민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로 인해 한국신용정보원에 신용도 판단가능한 도민

어떻게 지원?

지원대상자는 매월 선정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한국장학재단 및 분할상환 약정을 체결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계약내용은 원금과 이자를 합친 전체금액에 채무금의 5% 정도를 선납하여 진행하면 되며, 상환기간을 20년 까지 늘려주는 제도를 도입하며, 10년내로 약정이 이뤄지게 됩니다.

분할상환약정을 맺게 될 경우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신용정보원 신용도 판단정보 등록해제

(advertisement)


-연체이자면제

-법적조치유보

-신용회복

-원리금을 장기간 분할상환으로 진행하여 상환부담액 덜 수 잇다.

(advertisement)


-상원 원리금 5% 이내 100만원을 지원

위와 같이 분할상환약정의 혜택이 주어지게 됩니다. 참고하시고 학자금 대출로 고통을 받으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신청방법으로는 경기민원24 홈페이지(https://gg24.gg.go.kr/)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볼 수 있습니다. 서류로는 별도로 필요없이 로그인하여 인증만 하시면 됩니다.

신청기간은 2023년 4월 3일 ~ 2023년 12월 31일 예산소진시 까지 진행이 됩니다.

신청방법

  1. 경기민원24 홈페이지(https://gg24.gg.go.kr/) 방문
  2. 로그인 진행
  3. “접수중2023년 경기도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지원 사업 항목” 클릭
  4. [신청하기] 버튼 클릭

학자금 장기연체 FAQ

거주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신청자 본인이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2022. 4. 3. 이전부터” 현재까지 거주(사업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거주)하여야 합니다.

선정기준은 어떠한가요?

거주요건 등 지원조건을 전부 만족하는 신청자에게 지원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 및 분할상환약정 체결한 순서대로 지원됩니다.

연령 기준이나 소득 기준이 있나요?

별도의 연령이나 소득 기준은 없습니다.

결과 발표는 언제 나오나요?

지원 대상자는 월별로 선정하여 개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초입금은 어떻게 지원되나요?

장기분할상환약정을 체결한 후 한국장학재단으로 지원되며 개인에게 직접 지원되지 않습니다.

한국장학재단 신용도판단정보 등록 여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s://www.kosaf.go.kr/) 혹은 한국장학재단 신용회복지원상담센터(☎1599-2250)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총 부채금액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총 부채금액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s://www.kosaf.go.kr/) 혹은 한국장학재단 신용회복지원상담센터(☎1599-2250)에서 확인 가능하며, 본인이 연체·미상환하여 신용도판단정보 등록의 원인이 된 부실채무 총액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내 시군에서도 동일 사업을 시행하나요?

용인, 안양, 파주, 군포, 의왕시에서 시행 중이며, 원리금의 5~10%(100만원 한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상세 정보는 해당 시에 문의) ※ 동일인이 경기도 학자금대출 신용회복 지원 사업과 타 시도, 도내 시 사업 중복 수혜 불가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