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도 없고 담보 없어도 대출가능한 상품은? IP활용

처음부터 설명을 드리자면 해당 대출은 돈도 필요없으며 담보도 필요없이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많은 스타트업 창업자분들이 받아 볼 수 있는 대출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스타트업분들의 경우 투자를 받아야만 클 수 있는데, 투자를 받기가 지금상황에서는 어려운게 사실 입니다. 그래서 신용등급도 낮고 담보도 없지만, 이런 곳에서 대출을 해주는 서비스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특허”를 이용하여 대출을 받아 보는 것 입니다. 어떻게 대출을 받아 볼 수 있는지 대상은 누구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P금융이란?

좋은 특허를 가지고 있는 기업을 통하여 금융기관으로 부터 투자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걸 흔히 말하는 IP(Intellectual Property)금융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땅이나 건물을 담보로 할 수 없는 스타트업 같은 경우에는 이런 지식재산권을 통하여 대출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술부증기금에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IP금융 대출종류

IP금융 대출을 지원하는 서비스는 대체적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1. 은행권 – IP담보대출
  2. 보증기관 – IP보증대출
  3. 투자기관 – IP투자대출

이런곳에서 대출을 받아 볼수 있습니다. 초기자금이 없거나 담보를 할 수 없는 곳에서는 날개를 달아 줘 영향력을 펼칠 수 있게 지원을 합니다.

지원을 받아 볼 수 있는 대상의 기업은 누구일까요?

대상은?

  • 초기 스타트기업
  • 우수지식재산 특허 IP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

IP대출 신청방법은?

IP담보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시중은행이나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과 같은 보증기관을 방문하여 대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상담을 통하여 진행이되며, 상담을 신청하는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이 방문하여 상담을 해볼 수 있습니다.

IP보증 신청을 하는 경우 “기술보증기금 홈페이지 – 디지털지점(https://www.kibo.or.kr/dbranch/)” 으로 신청을 하거나 근처에 있는 영업점으로 하여 유선이나 통화를 대면으로 신청하여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