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기업확인서 발급 신청방법 – 개인사업자 (창업, 일반)

소상기업확인서 발급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급을 하는데 생각보다 엄청 절차가 많은 듯 하더라구요? 그래서 PDF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진행하여 볼 수 잇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을 통하여 자료제출을 하여 발급할 수 있는 절차는 아래와 같이 소제목 순서대로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1. 회원가입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https://sminfo.mss.go.kr/) 통하여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하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


2. 온라인 제출자료

온라인으로 신청할수 잇는 서류제출은 아래와 같이 3가지가 잇습니다.

  1. 자료제출 사이트에서 국체성 사이트에 등록한 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재무자료 및 원천세 신고자료를 제출 합니다.
  2. 자료제출 프로그램 설치, 국세청 등록한 인증서를 사용하여 신규이용자 등록, 재무자료 및 원천세 신고자료 자료제출
  3. 회계프로그램으로 제작한 전자신고파일 제출

3. 제출자료 조회

온라인으로 제출한 자료를 항목별로 조회가능합니다.

(advertisement)


4. 신청서 작성

자료제출 완료 후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제출할 자료가 없다면 STEP3. 넘어가 진행합니다.

5. 확인서 및 출력/수정

확인서 출력 및 수정이 가능하며 최종적으로 제출하여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아 볼 수 있습니다.

PDF 설명서 다운로드

사실 위의 내용은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는데 많은 내용이 생략 되어 있습니다. 내용이 너무 길어지기 때문인데요. 그러니 아래의 메뉴얼을 다운로드 받아서 따라 진행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창업을 하는 분과 기존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일반분등의 경우 따라하여 진행해 볼 수 있는 메뉴얼 입니다.

중소기업확인서 (창업) 메뉴얼 .PDF

중소기업확인서 (일반) 메뉴얼 .PDF

(advertisement)


참고하시고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