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창원 새내기 지원금” 제출서류 및 신청방법은? 최대 100만원!

경남 창원특례시에서 대학 1학년 신입생분들을 대상으로 하여 최대 100만원의 지원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창원새내기 지원금이라고 하여 지원을 하게 되는데요. 신청대상은 누구인지, 그리고 나이제한은 어떻게 되며, 신청해야되 방법과 서류는 어떤 조건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원 새내기 지원금 대상

창원시 관내 고교를 졸업한 학생이 관내 대학 1학년 신입생으로 들어간다면 누구나 지원을 해볼 수 있습니다. 나이제한으로는 34살이하 이어야 하며, 204년 3월 1일을 기준으로 창원시에서 1년이상 계속해서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청년이어야 합니다.

 

새내기 지원금 구비서류

새내기 지원금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구비서류가 필요로 합니다. 아래와 같이 리스트가 있으며, 발급페이지는 인터넷으로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3가지의 서류를 발급받아 주시며 됩니다.

(advertisement)


 

새내기 지원금 신청방법

새내기 지원금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온라인으로만 신청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

창원 청년정보 플랫폼(https://www.changwon.go.kr/youth/youth.web) – 청년지원 – 온라인신청접수

 

(advertisement)


새내기 지원금 신청서 다운로드

새내기 지원금 신청안내 다운로드

 

새내기 지원금 신청기간

새내기 지원금 신청기간은 2024년 3월 1일 ~ 4월 30일 까지 입니다. 온라인으로만 신청가능하니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새내기 지원금 지원금액

대상으로 선정되는 분들의 경우 지원금 백만원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한꺼번에 받는것은 아니며, 6월 상반기분 50만원, 12월 하반기분 50만원을 지급을 하게 됩니다.

전액 100만원을 받는 것은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외 대상은?

휴학생, 제적생, 자퇴생, 편입생, 대학원생 분들의 경우에는 새내기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대학(원)생 대상의 겨우 생활안정지원 사업등 유사사업 수혜자 분들도 대상이 안됩니다.

 

창원에서 청년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많은 정책을 유지하는 듯 합니다. 대상이 되는 분들의 경우 신청하여 백만원 지원금을 받아  학교생활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