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잔여백신 노쇼(예약취소) 예방접종 예약하는 방법 알아보기

코로나로 인하여 백신접종이 시작이 되는데요. 현재 65세 이상의 고령자 분들에게 예방 접종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현재 60 ~ 64세까지, 해당 직업군에 해당하는 분들의 경우 예방 접종 또한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 1,2학년 교사, 분들에게 예방 접종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65세이상 나이들어서 조심해야될 질병 TOP10 통계

그리고 사전 예약을 진행을 하시고 대부분 오지 않고, 취소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흔히 말하는 노쇼라고 표현을 하기도 하는데요.

노쇼란?

예시로 식당을 예약을 하고, 해당 시간이 되면 식당을 방문해야 되는데, 아무 말도 없이 연락도 없고 방문을 하지 않고 예약이 취소될 경우를 노쇼라고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 노쇼를 진행하게 되면 오늘 하루 준비되었던 예방접종 약을 사용하지 못하고, 폐기해야 됩니다. 그래서 사전 예약을 진행을 하셨다면 되도록이면 예방 접종을 진행을 하시는게 좋으신데요.

그럼 오늘은 백신 예약이 취소된, 노쇼건으로 예방접종을 어떻게 진행을 해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노쇼 예약병원 찾는 방법

이전의 노쇼 예약 찾는 방법으로는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예방 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을 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알아보기

(advertisement)


해당 사이트를 방문을 하셔 가지고 사업 참여 의료기관 찾기라는 병원을 직접 자기동네 검색을 하여, 병원에 직접 연락을 하는 방식으로 백신 예방접종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방법은 전산이 아니라 너무 붕 뜬 방법이라, 이를 개선시키기 위하여 민간기업인 두 기업과 정부와 협력을 하게 되는데요.

바로 네이버와 카카오입니다. 오는 27일 날 네이버지도와 카카오맵에서 해당 노쇼 현황을 확인을 할 수 있게 만들어 놓는다고 밝혔는데요.

현재 정확한 건 아니지만 카카오 맵에서 확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7가지 어떤 증상일까?

카카오맵 노쇼 백신 현황 확인

카카오맵 노쇼 백신 확인하는 방법이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만들어진 것은 아니지만 27일 날 제도 확인을 하고 새로운 수정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해당 방법이 맞을 듯 싶습니다. 새로운 컨텐츠인 ‘백신 접종센터’ 란이 생기게 되었는데요.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에 백신의 종류 및 노쇼 백신 현황도 확인을 하실 수 있을 듯합니다.

(advertisement)


1. 일단 확인을 하시려면 카카오 맵 다운로드를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2. [카카오 맵 실행]을 해 줍니다.

3. [검색 탭 상단]을 눌러봅니다.

카카오맵 지도 모습

4. 그럼 아래와 같이 [백신 접종 센터] 항목을 누릅니다.

5. 본인이 살고 있는 백신의 종류 및 영업 시간 위치 등 간략하게 파악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하여, 노쇼 백신 현황까지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지도 뿐만 아니라 네이버 지도도 백신접종센터 현황을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잔여백신 예약하기

정부와 네이버 카카오와 협력하여 2주간 시범서비스를 운영을 한다고 하는데요. 예측과는 다르게 설정을 하는 듯 합니다. 오는 27일 1시부터 2주간 서비스를 운영이 진행이 되며, 잔여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를 기준으로 접종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일예약접종을 시행하게 되는데요.

네이버 잔여백신 확인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사이트를 방문하시고 ‘잔여백신’ 항목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지도에서 접종기관 및 잔여백신 수량이 나오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잔역백신 확인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접종신청을 진행을 하시고 본인인증을 진행 합니다.

카카오 어플 잔여백신확인

카카오 어플을 켜주시고 아래에 보시면 # 모양이 있습니다. 여기서 클릭을 하시고, 페이지가 이동이 되시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잔여백신을 검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겠죠?

  1. 카카오톡 어플을 켠다
  2. 카카오아래 # 버튼을 누른다
  3. 우측 상단 #잔여백신을 클릭한다.
  4. 본인지역 병원 찾아 예약한다.

예약하기

1. 잔여백신 수량 확인 병원 선택하기

2. 접종기관 예약 및 안내를 받은 후 당일예약 진행

3. 당일예약 완료 확인

4. 카카오톡 지갑 당일예약 확인

(advertisement)


시범운행으로 2주간 진행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여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카카오 잔여백신 조회 하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