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조용히 나가기 하는 방법 초간단 설정

카카오톡은 우리에게 SMS를 벗어나게 해준 고마운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초기에 시작을 하면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많은 사람들이 우선 소통을 하기 위해서 카카오톡을 설치를 합니다.

카톡 조용히 나가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지 않는 방에 나가게 되면 조용히 방에서 나가게 되더라구요? 셋팅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단톡방 못나가는 이유는?

그리고 지금까지 이어져 오게 되면서 오픈톡 및 단톡방이라는 여러명이서 대화를 할 수 있는 방도 개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톡방의 경우 초대를 받았지만, 나가는것은 대놓고 50명이나 100명에게 “나, 나갔어요” 라고 홍보를 하다보니 사실 나가기 부담스러워서 그냥 단톡방에 있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조용히 나갈 수 있는 시스템에 카카오톡에서 만들어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셋팅하여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카톡 조용히 나가기 셋팅하기

1. 우선 카카오톡 신버전을 설치를 해야만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2. 카카오톡을 들어가서 우측하단 […] 을 클릭합니다.

3. 우측상단 톱니바퀴를 선택합니다.

(advertisement)


우측상단 톱니바퀴를 선택

 

4. [실험실]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실험실] 항목

 

5. [채팅방 조용히나가기] 항목을 활성화 합니다.

[채팅방 조용히나가기] 항목을 활성화

 

6. 단톡방으로 들어가 나가기를 선택을 하면 아래와 같이 [조용히나가기] 버튼이 생성이 됩니다.

[조용히나가기] 버튼이 생성

이로써 우리는 단톡방에서 자연스럽게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간다고 해서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으며, 사람숫자의 카운트가 줄어들기만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빠져 나갈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단톡방을 나갔다고 표기가 되지 않습니다. 이제 톡방을 남몰래 나가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카톡 조용히 나가기 흔적 없음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