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소비자의 니즈가 점점 늘어난다.

전기차가 차츰차츰 세상에서 나오고 있는 중 입니다. 그리고 중고차의 경우에도 전기차를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는데요. 그 비중은 얼마이며, 왜 계속해서 전기차의 비중이 늘어나는지에 대해 설명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관심 고객

전기차의 관심고객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제일 대표적인 차량으로는 테슬라고 있는데요. 새로운 기술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점점 관심을 가지게 되는 이유도 큰 듯 합니다.

케이카의 데이터를 도대로 내연기관차를 검색을 한 다음, 다음 검색으로는 전기차를 대부분 검색을 한다고 하는데요. 일단 새로운 기술에 소비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전기차의 검색 빈도가 차츰차츰 늘어나고 있는 중인데요.

(advertisement)


 

전기차 검색 빈도?

전기차의 검색빈도는 지난해 10월 9.5%, 11월 8.7%, 12월 11.6%에서 올 1월 12.7%, 2월 13.1%, 3월 15.1% 이렇게 차츰차츰 늘어나고 있는 중 입니다.

중고차의 경우에도 많은 분들이 전기차를 검색을 하기  시작을 했다는 것 인데요. 그리고 이런 전기차를 많이 선호하는 이유는 따로 있었습니다.

(advertisement)


 

전기차 인기 이유?

전기차가 인기인 이유는 가장 먼저 타격을 받는 유류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유류비의 경우 가솔린 기준 2000원을 월등히 뛰어 넘어 버렸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과 여러 사건이 겹치게 되면서, 이런 사태가 일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전기자동차의 경우 남일이라고 볼 수 있죠.

그러다 보니 신차종인 전기차와 유류비 걱정 없는 전기차의 인기가 중고차 시장에서도 차츰차츰 높아지고 있다는 것 입니다.

 

높아지고 있는 전기차 가격

그리고 전기차의 가격 또한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현재 케이카의 경우 시세를 기준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EV6 – 4.7%
  • 벤츠 EQC N293 , 르노 조에 – 2%

위와 같이 중고차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advertisement)


중고차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