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부모님 여행 코스 2박 3일 일정 공유

제주도 부모님 여행 코스 2박 3일 일정 공유해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를 어디어디 가야하나 정말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특히나 어머니의 경우 제주도가 처음이라 특별한 곳을 가보고 싶었는데요. 나름 잘 갔다 온 것 같기도 하고 그렇네요

제가 다녀간 곳 및 음식점을 부모님과 함께 다녀 왓는데요. 공유해 드려 볼테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부모님 여행 2박3일 코스

  • 1일차 : 제주공항 – 빌리카 → 제주 국수만찬(점심) → 돌염전 → 협재해변 → 명월 국민학교 → 횟집 → 시리우스 호텔
  • 2일차 : 호텔 시리우스 → 조식(고사리 육개장) → 에코랜드 → 성산일출봉 → 광치기 해변 → 서귀포시장 → 흑돈시백돈면 → 서귀포 켄싱턴 리조트
  • 3일차 : 서귀포 켄싱턴 리조트 (조식) → 산방산 길목 앞에 주차 → 용머리 해안 → 오설록 티뮤지엄 → 빌리카

 

 

제주도 1일차 코스

제주도에 12시 30분에 도착하였습니다.

빌리카

제주도에서 저렴하게 렌트카를 사용해볼 수 있는 업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sk 렌터카의 자회사인 빌리카 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직원들이 대체적으로 친절 합니다.

하지만 차량의 수리가 매끄럽지 못하며, 차량의 상태가 조금은 불량할 수 도 있습니다.

 

국수만찬

제주 시내 국수잔치 가게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기국수와 돔베고기를 판매하는 곳이며, 일단 고기국수의 양이 곱배기를 줍니다. 가격은 8,000원에 먹을 수 있으며, 국수를 많이 먹는다고 하시는 분들의 경우 추가적으로 돔베고기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고기가 정말 부드럽게 잘나오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유튜브를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돌염전

돌염전의 경우 하루 경로에 포함되어 있었으며, 말 그대로 돌로 염전을 하여 소금을 채취하는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끔 땅에 마른 소금이 있는데, 찍어보면 의외로 맛?이 있습니다?

바다 구경하기 좋은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협재해변

말이 필요없는 제주도의 대표명소 입니다. 제주도의 에메랄드 해변을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협재해변 입니다.

 

명월국민학교

폐교된 초등학교를 다시 재건축하여 카페로 만들게 된 곳 입니다. 옛스러운 풍경을 느껴볼 수 있으며, 소품샵 및 다양한 자리에서 커피를 드셔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특히나 야외풍경이 잘되어 있어 아이랑 방문하기 좋은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횟집

제주도 오면 회가 생각나서 방문하게 되는 곳 입니다. 인기가 많은곳이라 재료가 소진할 수 도 잇으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제주 시내를 돌아다닐 경우 차량은 왠만하면 두고다니시거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시리우스 호텔

제주도 시리우스 호텔 입니다. 제주 시내에 위치해 있으며, 바로 옆에 제주시내 번화가가 있습니다. 옥상의 경우 수영장이 있으며, 이용할 시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 됩니다.

지하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늦을 경우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 없습니다. 늦을 경우 로비 문앞에 주차 가능히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2일차 코스

고사리 해장국

제주도에는 고사리해장국이 유명합니다. 그중 제일 유명한 곳은 우진해장국이라는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먹는다는건 새벽에 오픈할때 가시거나 아니면, 3시간 정도 기다려서 먹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여행 이기 때문에 차마 “우진 해장국” 에서는 줄을 서서 먹을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차선책으로 가볼 수 있는 고사리 해장국 전문점을 방문하였습니다 평점도 나쁘지 않아서 아침 식사는 고사기 해장국으로먹게 되었습니다

 

에코랜드

제주도의 자연경관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에코랜드 입니다. 에코랜드 는 입장권을 발급하여야 하며 입장권의 경우 인터넷에서 미리 예약하는 게 싸게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에코랜드는 자그마한 기차를 타고 제주도의 풍경을 감상하는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자연경관을 느끼고 싶다 하시면 에코랜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dvertisement)


 

성산일출봉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어디로 가면 좋을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는데, 그중 자연경관이 빼어난 성산일출봉을 선택했습니다.

성산일출봉의 경우 올라가게 될 경우 입장권을 구매 여야 하며, 해변만 돌아볼 경우 입장권은 따로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주도 동쪽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치기 해변

성산일출봉 근처에 있는 광치기 해변입니다.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삼아서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포토존 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성산일출봉과 사진을 찍기 위해서 광치기 해변을 방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서귀포 올레시장

서귀포 올레시장의 경우 시장 중에서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는 규모인데요 x 공용 주차장의 경우 x 시장 안쪽에 입거나 약간 바깥쪽에 있기도 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서귀포 올레 시장의 경우 회를 썰어다 주는 횟집 또는 과일, 떡집, 기념품 등을 저렴하게 구매해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로 기념품샵을 가지 않고 시장에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흑돈시백돈면

서귀포에서 거리가 조금 떨어져 있긴 하지만 흑돼지 고기 전문점 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돼지를 여러 곳에서 먹어봤지만 흑돈시 백돈면 가게에서 먹는 흑돼지가 가장 맛이 있었습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구워주시고 연탄불에 은은하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켄싱턴 리조트

법인 회원권을 이용하여 예약을 한 서귀포 켄싱턴 리조트입니다. 오션뷰를 예약할 경우 추가 금으로 발생된 이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오션 뷰 객실을 예약을 하시면 약간의 리모델링이 된 숙소를 얻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모님의 경우 아침에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가 있어 생각보다 많이 좋아하셨습니다

 

제주도 3일차 코스

조식 – 켄싱턴 애슐리

부모님에게 뷔페 경험을 해드리고 싶어 조직으로 켄싱턴 애슐리 뷔폐를 먹게 되었는데요. 가격에 비해 생각보다 먹을게 크게 없었습니다.

X 젊은 사람들의 경우 좋아할 수도 있는 메뉴가 있지만 부모님들이 좋아할 수 있는 메뉴나 크게 많지 않아 조금 아쉬운 듯 했습니다.

켄싱턴 리조트에서 조식을 먹는 분들의 경우 리조트 밖에서 조식 먹는 것을 고려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주상절리대

티켓을 끊어야만 들어갈 수 있는 곳인 주상절리대 입니다. 일단 자연이 어떻게 이렇게 생겼나 싶을 정도로 신기한 곳 입니다. 깍아져내리는 절벽의 모양이 육각형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칼로 자른 듯 반듯한 형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모습이 절경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구경하고 있습니다.

 

산방산 길목

산방산을 구경할 수 있는 길목이 있습니다 절반으로 밑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그곳에서 사진을 한번 찍어 보시는 것도 좋으실 듯 합니다.

제주도 서러운 소매 풍경과 까지는 절벽에 절경 또한 산방산 매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용머리 해안

용 모리 해안의 경우 만조와 파도가 강하게 칠 때에는 들어갈 수 없으며 가시기 전 꼭 확인하여 방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깎아지는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며, 파도가 오랜 세월 동안 절벽을 치면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모습에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셜록 티 뮤지엄

제주도에서 녹차밭을 구경할 수 있는 곳중 하나입니다 운영을 하는 기관은 아모레퍼시픽에서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서 재배하는 곳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외부인이 들어가서 구경을 할 수도 있으며 녹차 관련된 음료수를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부모님 여행시 팁

제주도 부모님과 여행시에 제가 느낀 팁을 드리자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1. 부모님의 여행 취향을 파악해야 한다.
  2. 부모님이 가고 싶은 곳은 어디인가?
  3. 부모님이 먹고 싶은 것은 어떤 것인가 질문
  4. 되도록이면 코스를 적게 널널하게 하기
  5. 많이 걷지 않는 코스를 위주로 정리하기
  6. 리조트의 경우 각자 방이 있으며, 화장실이 2개인 곳을 대여하기
  7. 식당 시간 확실하게 알아보고 진행하기

위와 같이 제가 부모님과 함께 여행하면 느낀 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부모님과 여행시에 위의 관련 사항을 다 물어보고 진행할려고 하는데요.

부모님들의 여행 취향과 먹는 것의 취향 차이가 많이나서 생각보다 난감한 적이 몇 번 있었습니다. 위의 7가지 부분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