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하는 방법? 오징어 게임이란?

오징어 게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오징어 게임 드라마가 넷플릭스에 방영을 하게 되면서, 오징어 게임에 대한 하는 방법의 궁금증을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듯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해당 오징어 게임을 하지 않은 분들의 경우 모르는 경우가 태반일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오징어 게임 하는 방법과 무한도전에서 한 내용을 보시면 잘 이해가 될 것 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참고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이해하기 쉽게 이미지로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오징어 게임인가?

왜 오징어 게임인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신 듯 합니다. 저희 동네에서는 오징어게임이 ‘육군오뎅’ 이라고 불렀는데요. 대표적 이름으로는 오징어 게임 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었나 봅니다.

제가 추측하기로는 서울에서 오락했던 게임이 군대에서 하고 있다가, 타 군 간부가 다른 지역에서 파견오면서 전파된 게임이 아이들에게도 영향이 가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advertisement)


오징어 게임은 말 그대로 그림의 형태가 오징어같이 생겼기 때문에 ‘오징어 게임’이라고 부릅니다.

오징어 게임 뜻

오징어게임 무료 보기

오징어 게임 하는 방법

오징어 게임을 하는 방법은 이미지로 그려야만 설명을 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되실 듯 합니다.

오징어 게임의 경우 팀으로 하는 게임이여서 재미 있는건데, 드라마에서는 팀으로 하지 않고 1대1 데스매치를 시켜서 정말 아쉬운 듯 합니다.(VIP는 비싼 돈 주고 그걸 관람..)

(advertisement)


아래와 같이 흙 바닥에 그려 놓습니다. 그리고 오징어 게임을 진행 합니다.

오징어 게임 룰

출처 : 보리 출판사 – <보리어린이 놀이 도감중>

오징어 게임 진행 순서

  1. 공격과 수비 팀을 정한다.(인원수 크게 상관없음)
  2. 공격팀은 수비를 최대한 회피하며, 아래와 같이 이동한다.
    시작은 왼쪽, 오른쪽 관계없이 시작가능 합니다.
    오징어 게임 진행 순서
  3. 공격수가 지나가는 동안 수비수는 방어를 할 수 있다.
  4. ‘1번’ 위치로 이동할 경우 한 발로 깽깽이로 이동해야 되며, ‘2번’위치로 올라올 경우 두발을 디뎌도 된다.
  5. 공격수가 ‘3번’으로 이동할 경우 두발이 자유가 되며, 영역 밖으로도 마음대로 두발로 이동이 가능하다.
    -공격수는 2번 포인트가 지나가면 다른 지역은 두발로 이동이 가능하지만, 수비수는 무조건 한발로 싸워야 됩니다.
  6. 공격수가 ‘4번’으로 이동하여 안으로 들어와 수비수와 몸싸움을 한다.
    오징어 게임 공격 수비
  7.  최후의 한명이 5번 원과 교차 되는 지점에서 두팔을 올려 ‘만세’를 부르게 되면 게임이 끝나게 된다.

오징어 게임의 재미는 다른 팀원의 희생으로 인하여 발을 딛고 나가 만세를 외칠때의 그 쾌감 때문에 하는 게임인 듯 합니다.

오징어 게임 방법을 텍스트로 설명을 할려고 하니 정말 어렵네요. 이전에 무한도전에서 한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서 위의 방법을 확인해보시면 이해를 하실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오징어게임 무료 보기

오징어 게임 무한도전 다시보기

오징어 게임 참고 글

오징어 게임 원작 웹툰? 게임 종류? 표절논란?

오징어 게임 관련주 어디일까? 이유는?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