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웹페이지 텍스트 수정 방법 (문자 숫자 수정)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웹페이지를 만들게 되면서 다양한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만들어져있는 웹페이지를 수정을 하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이런 웹페이지를 수정을 하는건 개발자만 진행을 하는것이 아니라 일반인도 손쉽게 진행을 할 수 있을 만큼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를 수정을하여 그대로 출력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웹페이지 텍스트 수정하기

웹페이지 텍스트를 수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제가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하고 있어 크롬 기준으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정을 할려는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저는 네이버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2. 수정을 할려는 곳을 확인하고 키보드 단축키 [F12]를 클릭

(advertisement)


3. 우측에 개발자 도구 창이 생기게 되며, 좌측 상단의 아래의 아이콘 클릭

4. 위의 아이콘 클릭 후 원하는 수정위치의 포인트를 가져가 클릭한다.

(advertisement)


아래의 카페라는 문구를 내마음대로 수정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5. [카페] 라는 항목을 클릭하면 우측 개발자창 확인

카페라는 항목을 클릭을 한다면 아래와 같이 “카페” 라는 항목의 수정 부분이 나옵니다. 해당 부분을 더블클릭

6. 원하는 문자나 숫자로 수정 가능

아래와 같이 저는 숫자나 문자를 이용하여 페이지를 아래와 같이 수정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원하시는 부위에 문자나 숫자를 수정하고 싶다면 개발자 모드를 이용하여 손쉽게 수정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의문이 드는 것이 아무대나 수정해도 문제가 없는것이냐?

수정해도 괜찮은건가?

네 괜찮습니다. 우리는 해당정보를 컴퓨터에서 이미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받은상태에서 낙서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받은 사이트를 가지고 낙서를 한다고 해서 제재 받을 일이 전혀 없습니다.

(advertisement)


어차피 새로고침 ‘F5’ 를 누르게 되면 원래대로 돌아오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찌보면 간단한 웹사이트 조작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좋은일에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