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합성유 저렴하게 교환 하는 방법

엔진오일 합성유 저렴하게 교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브레이크패드와 엔진오일을 교체하였습니다. 엔지오일은 합성유인 모빌원을 구매하였는데요.

어떻게 저렴하게 엔진오일 교환이 가능하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합성유 엔진오일 정비소에서 교체를 한다면?

합성유 엔진오일이 좋다고 많이들 알고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일반 엔진오일보다는 합성유 엔진오일을 넣는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정비소에서 합성유 엔진오일을 교환할 경우 15만원 정도의 금액이 발생합니다. 솔직히 엔진오일 정말 저렴한가격에 갈아볼 수 잇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른상태에서 정비소를 방문하게 된다면, 덤탱이 당하기 딱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엔진오일을 최대한 저렴하게 교환을 해볼 수 있을까요? 해당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엔진오일 저렴하게 교환 하는 방법

엔진오일 저렴하게 교환하는 방법은 엔진오일에 필요로한 부품을 직접 구매를 합니다. 그리고 카센터를 방문하여 공임비만 주시면 손쉽게 교환이 가능하며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을 하실려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검색해보면 나오니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advertisement)


  1. 엔진의 오일량 크기는 얼마인가?
    k5의 경우 4.2L 정도
  2. 에어필터, 오일필터 부속품을 알아야한다.
  3. 공임비만 주고 교체해줄 카센터업체

위와 같이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3가지를 알아보는 방법은 정말 간단 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에 검색하면 사람들이 글 써준곳이 다 나오는데요.

엔진오일에 필요한 부속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엔진오일
  2. 에어필터
  3. 오일필터

이 3가지만 준비를 하신다면 엔진오일을 정말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볼 수 있습니다. K5의 경우만해도 엔진오일 오토큐에서 교환할 경우 8만원정도 지불해야 하는데요.

공임비만 교체해주고 교환할시에 최대한 저렴하게 셋팅한다면 공임비 포함하여 4만원에 교환이 가능합니다. 굉장히 저렴하죠?

 

부품 검색 방법

3가지를 검색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에어필터, 오일필터의 경우 보통 혼합으로 판매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advertisement)


아래와 같이 검색하시면 손쉽게 부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차량이름 + 에어필터, 오일필터”

엔진오일 필터 판매

위와 같이 손쉽게 검색하여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의 경우 한국의 도로 여건상 점도 5W20을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제조사의 권장기준의 엔진오일의 경우 5W20 의 엔진오일을 권유합니다. 하지만 5W20, 5W30의 경우 점도 차이는 크게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엔진오일의 점도를 제대로 모른다고 하신다면, 차량용 설명서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드릴만한 엔진오일로는 ‘에스오일세븐골드 5W30’이 가장 무난하며 저렴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 모빌원 EP 5W20 을 엔진오일로 교환을하고 있습니다. 에스오일 세븐골드 모델보다는 조금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빌원 제품이라는 생각으로 믿고 넣으면서 엔진관리를 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분들도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공임비 주고 갈만한 카센터는?

동네 카센터를 방문하시면 대부분 엔진오일 공임비만 주고 교체를 해주긴 합니다. 하지만, 이쪽 카센터 분야는 서비스가 아주 결여된 곳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서비스 좋은곳을 가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아니면 공임나라라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공임비만 지불하고 수리만 해주는 협력업체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업체의 경우 공임비만 받고 수리한다고 눈치주지 않으며, 서비스 또한 좋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제가 아는 업체의 경우 엔진오일만 교환해도 엔진룸 청소를 해주기도 합니다. 어떤 업체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브레이크패드 또한 교체를 진행을 하여 꾀 많은 공임비를 지불했습니다. 하지만 일반 카센터보다는 저렴하게 진행을 한듯하여 기분은 좋네요.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브레이크 패드 교체 비용 및 시기, 수명 확인하기

공임나라 엔진오일 예약방법

(advertisement)


자동차 유지비 저렴하게 끌고 다니는 방법 6가지

자동차 AGM 배터리 장점 6가지 장점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