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세척기 전용세제 써야 하는 이유?

식기세척기 전용세제 써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그렇게 긴 내용은 아니니 간단하게 읽어보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식세기 전용세제 쓰는 이유?

식기세척기 전용세제 써야되는 이유 혹시 알고 계신가요? 최근에는 설치 기사님들이 다 설명을 해주시만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글을 적어 봅니다.

일단 식세기 전용세제 외에 다른 세제를 쓰면 안되는 이유는 바로 “거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거품의 용도는 찌든 때를 불림용으로 많이 사용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사용이 되는 중성세제의 경우 굉장히 많은 거품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중성세제를 식기세척기에 넣는다? 큰일 날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거품이 무슨 문제가 되나?

중성세제에 있는 거품의 경우 굉장히 많은 거품이 발생 합니다. 그리고 많은 양의 거품으로 인하여 기계에 거품이 가득차게 되면 기계가 에러가 발생되고 알림이 울리게 되는데요.

식기세척기의 원리가 그릇을 세척하면서 받은 물을 다시 분사하여 세척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거품이 많이 발생하는 중성세제를 사용 할 경우 마찰로 인하여 많은 거품이 발생 됩니다.

(advertisement)


기계는 거품으로 인하여 에러를 일으키거나 아니면, 거품이 기계에서 빠져 나오는 기이한 현상을 보실 수 있는데요…

그러니 거품이 나지 않는 식기세척기 전용세제를 반드시 이용하셔야 합니다.

 

거품이 발생이 되면?

식기세척기 거품이 발생이되면 아래와 같이 식기세척기가 난리가 납니다. 아래는 커뮤니티의 한 유저가 올린 이미지 입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식기세척기 중성세제를 넣으면 안되는 이유출처 : http://m.todaysppc.com/

 

위와 같이 거품이 발생을 하며 기계는 에러를 일으키게 됩니다. 식기세척기 전용세제가 없다고 중성세제를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중 하나이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식세기 전용 세제  추천 종류

등이 대표적으로 있는데요 이중 가장 세척력이 강하다고 하는 캐스케이드 플래티넘이 진리라고 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식세기 관련 글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