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TV 갤럭시 스마트뷰 연결 안될때 해결방법 (반응 없을때)

삼성TV 75인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티비가 온지 얼마되지 않았을때 스마트뷰를 이용하여 보았습니다. 연결이 잘 되었습니다. 사실 사용할 일이 많지는 않아서 이용을 하지 않다고 최근에 이용을 할려고 보니 되지를 않는겁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되나 싶어서 진행을 하다보니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뷰 에러 해결 방법

스마트뷰를 연결을 하는데 아무 증상이 없어서 정말 답답했습니다. 캐쉬를 지우던가, 아니면 다시 설치를 해보던가 아니면 티비를 와이파이를 동일한것으로 잡아 본다던가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였습니다.

하지만 되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전에 모니터 전원 플러그 뽑아서 해결을 한게 생각이 나서 마찬가지로 TV의 전원플러그를 뽑아서 1분정도 기다려 보았습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다시 TV플러그를 꼽아주고 스마트뷰를 시도를하니 되는 겁니다?? 참.. ㅋㅋㅋ 황당하기도 합니다. 프로그램적으로 에러가나서 이러는건지 하드웨어적으로 문제가 있어서 그런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여하튼 이런 방법으로 스마트뷰 반응없음 증상을 해결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 타이젠OS가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는데 TV가 점점 느려지는 기분입니다.. (업데이트를 막던가해야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스마트뷰 기능을 해결하여 볼 수 있으니 동일한 증상이 잇는분들은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뷰 이용방법

스마트뷰 이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1. 갤럭시 휴대폰을 켜줍니다.
  2. 맨위 상태창으로 내려줍니다. 
  3. 상단 와이파이, 블루투스등 아이콘이 있는 부분을 내려본다.
  4. 우측으로 화면을 쓸어본다. 
  5. 스마트뷰를 선택한다.
  6. 연결할 TV를 선택을 한다. (반응없을시 위의 방법 활용)
  7. TV에 나오는 핀번호를 확인후 휴대폰에 입력한다. 
  8. 스마트뷰를 이용하여 휴대폰의 화면을 티비로 시청을 한다.

위와 같이 진행하여 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를 참고하여 이미지로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스마트TV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