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보증금 전세사기 대응 방법 9가지 (집주인이 빌음)

커뮤니티를 보다가 좋은 내용이 있어 글을 가져와 보았습니다. 일단은 보증금 전세사기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저도 그렇도 다른분들도 혹시나 필요로 하는 내용이지 않을까 싶어 가져와 보았습니다.

보증금 전세사기에 전전긍긍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였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방법만 진행하더라도, 집주인이 잘못했다고 싹싹 빈다고 연락이 오면서 돈은 다 값는다고 하는데요.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전세보증금 사기 대응방법

커뮤니티 유저가 말하는 전세보증금 사기 대응 방법은 1년동안 진행한 방법이라고 하니 참고하여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1. 임차권등기설정
  2. 임대차보증금 지급명령 신청
  3. 재산명시 신청
  4. 통장압류
  5. 유체동산 압류
    -빨간딱지
  6. 자동차 압류
  7. 부동산 강제관리 신청
    -강제 경매 비슷
    -임대료 묶어버리기
  8. 채무불이행자목록 등재
    -신용불량자 만들어주기
  9. 불법행위로 인항 손해배상 소송

위와 같은 사항은 대부분 민사로 진행이 되는 법 제한 목록 입니다. 위의 사항만 전부다 진행을 하더라도 집 주인이 채무불이행 풀어  달라고 싹싹 빈다고 하네요.

왜 서민에게 피 같은 돈을 안주고 그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위와 같이 법으로 제한을 걸어버리면 삶이 많이 팍팍하긴 하겟네요.

당연 이런일이 생기기 전에 보증보험을 가입을해두는건 필 수 입니다. 요즘에는 보증보험을 지원하는 서비스가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꼭 전세보증보험을 들어놓은 상태에서 전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무지는 죄 입니다. 세상에 약자는 보호해주지 않습니다. 나라에서는 최소한으로 보호해주는 척을 하고 있지만, 100% 다 보호해주지는 않습니다.

배우고 습득하여 나의 자산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