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풍선에 나온 중꺾마, 어쩔티비 뜻?? (영상보기)

간만에 상당히 병맛의 드라마가 최근 나왔습니다. 최근부로 마무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화를 보는데 중꺾마? 라는 이상한 단어를 사용을 하더라구요?

분위기 맞지않게 함축단어를 써서 배경음은 슬픈데 이런 단어들을 툭툭 튀어나와 감정을 어디로 맞춰야 될지 몰라 정말 난감했습니다…. ㅋㅋ

 

줄임말

줄임말은 우리가 단어를 쉽게 알아 들을 수 있게 긴 단어를 줄이는 말을 뜻 합니다. 예를 들어 부동산의 경우 역세권, 욕세권 등으로 불리며 그 외 자만추, 마기꾼, 얼죽아, 욕세권 등으로 다양한 단어가 있습니다.

이런걸 말을 줄여서 읽는다고 줄임말이라고 부르는데요. 최근에 드라마에나온 중꺾마가 화제가 되엇다고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중꺾마, 어쩔티비 뜻

우선 마지막에 나온 은산이와 이성재와 헤어지는 장면에서 “중꺾마”라는 단어를 던집니다. 그래서 많은 시청자가 그게 무슨 말이지? 라는 궁금증이 폭팔한 듯 한데요.

“중꺽마”라는 단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 이거를 앞에단어만 줄여서 “중꺽마”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커뮤니티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인데, 드라마에서 사용을 할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advertisement)


다음은 “어쩔티비” 입니다. 마찬가지로 계속 여주인공 여동생이 줄임말을 계속 사용해서 이게 뭔가 싶었습니다. ㅋㅋ 어쩔티비의 경우 10대들이 자주 사용하는 단어이며, “어쩌라고”의 어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냥 말 싸움에서 아무말이나 툭툭 떤지는게 “어쩔티비” 라는 이상한 단어의 조합이라고 볼 수 있죠..

 

중꺾마 드라마 장면 보기

해당 장면의 경우 해당 링크를 이용하여 들어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도 의아했는지, 이렇게 황당한 장면만 모아서 퍼다 나르고 있네요.ㅋㅋ

빨간풍선이란 작품은?

빨간풍선이란 작품은 친구의 친구를 배신하면서 불륜만 하는? 그리고 화해하는 내용이라고 볼 수 있는 아주 기믹한? 드라마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말도 안되는 내용 때문에 아내가 보는걸 띄엄띄엄 보고 있었는요. 이게 점점 입소문이 나는건지 시청률이 계속해서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간만에 말도안되는 막장드라마가 나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봐주시는듯 하더라구요? ㅋㅋ (배우들 연기하면서 현타 많이 왔을듯?…) 이상으로 중꺾마 에 대해 알아보앗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쿠팡플레이 및 티빙에서 재방송으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한달 무료 및 쿠팡을 이용하는경우 무료로 이용가능 합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