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오신날(석가탄신일) 문여는 약국 병원 진료하는 곳 알아보기

부처님오신날이 최근에 대체공휴일로 지정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일자는 휴일이며, 병원을 하는 곳이 어딘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그럴때 해당 홈페이지를 통하여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을 위주로 휴일날에도 영업을 하고 있는 병원의 위치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부처님오신날인 대체공휴일에 영업하는 병원을 알아보아야 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석가탄신일 문여는 병원 확인방법

부처님오신날 영업하는 병원을 찾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이용가능 합니다. e-gen 이라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손쉽게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의 병원에 확인을 하여 볼 수 있습니다.

1. [e-gen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2. 상단의 [병원,약국] – [병원찾기] 항목을 클릭

3. 지도가 나오며, [위치 재설정] 항목을 이용하여 본인의 집주소를 입력

4. 주소를 입력하고 지도 좌측 하단의 [내 현위치로 이동] 항목을 클릭

(advertisement)


5. 지도 우측상단에 반경을 설정을 해주시고 [현재 진료가능] 이라는 병원을 찾아서 방문

위와 같이 손쉽게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을 통하여 석가탄신일날 및 대체 공휴일에 영업하는 병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영업하는 병원 확인방법

약국도 마찬가지로 아래와 같이 똑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석가탄신일 문여는 약국 확인방법

1. [e-gen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advertisement)


2. 상단의 [병원,약국] – [약국찾기] 항목을 클릭

3. 지도가 나오며, [위치 재설정] 항목을 이용하여 본인의 집주소를 입력

4. 주소를 입력하고 지도 좌측 하단의 [내 현위치로 이동] 항목을 클릭

5. 지도 우측상단에 반경을 설정을 해주시고 [현재 방문가능] 이라는 병원을 찾아서 방문

6. [공휴일 운영] 이라는 약국을 찾아도 좋습니다.

위와 같이 공휴일에 약국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문하기전에 꼭 해줘야 할 것 이있습니다.

 

방문전에 해야할 것

방문전에 해야될건 실제로 영업을 하는지 확인을 하는 것 입니다. 대한민국이 전산이 아주 잘 되어있는 나라이긴하지만 실직적으로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만 보고 방문을 하였는데 문이 닫혀있다면 골치 아프겟죠? 그러니 약국과 병원에 연락을 하시고 휴일날 영업을 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신 다음 방문을 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E-GEN 홈페이지 지도 우측 병원리스트를 보면 주소와 전화번호가 나오게 되니 참고하시고 꼭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약국 주소 연락처 확인방법

 

심야운영약국 리스트

심야운영약국 리스트를 정리해놓은 엑셀 파일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다운로드 받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자기 지역을 찾는 방법은 엑셀 파일을 열어주시고 단축키 ‘CTRL + F’ 를 눌러 주시고 본인의 지역이름을 검색하여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심야약국 알아보는 방법

(advertisement)


석가탄신일날인 공휴일날 아프신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꼭 휴일날 운영하는 병원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