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북이란? 무엇이며 최근 사고논란?

룩북이란? 무엇이며 최근 사고논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룩북이라는 것을 알고 계신분 있으신가요? 저도 최근에 사건의 룩북사건으로 인하여 알게 되엇습니다.

어찌보면 모르고 있던 사람들에게 홍보역활을 해준 사건이? 되기도 한 듯 합니다. 룩북은 무엇이며, 최근에 일어난 사건은 무엇인지, 그리고 룩북 유튜버는 누가 누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룩북이란?

룩북(lookbook) 이란 모델이나 사진작가 스타일리스트 분들이 출연을 하거나 하여, 옷을 소개하거나 홍보하기 위하여 사진이나 영상을 만들어 제공을 하는 것을 룩북이라고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계절별로 바뀌는 패션을 소개하기도 하며, 다양한 사례를 비추어 보면서 코디를 도와주기도 합니다.

룩북 유튜버의 경우, 어릴때 인형놀이 하면서 옷을 갈아 입히 듯, 모델이나 유튜버 분들도 컷, 편집없이 바로  옷을 갈아입게 됩니다. (탈의실이 있는데 왜 굳이..)

(advertisement)


그리고 이런 프로그램이 더욱 더 자극적이게 변모하고 있는 중이라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룩북 유튜버는?

현재 알려진 룩북 유튜버로는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뒤태미인 이블린이 사건이 터지게 되는데요.

(advertisement)


 

이블린 유튜버 룩북 사건?

이블린 유튜버 사건이 발생되면서 “룩북”이라는 페이지가 갑자기 눈에 띄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블린 유튜버의 경우 룩북으로 그치는게 아니라, 뒷거래를 통한 음란물 유포를 진행을 했다는 점인데요.

처음에는 룩북으로 유명세를 떨치다가, 대한항공의 승무원의 복장으로 하여금 복장을 착용하여, 대한항공측에서도 발끈하는것으로 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수상하다 싶어 조금 더 조사를 해보니, 룩북으로만 하는 유튜버가 아닌, 유튜버 회원 등급에 따른 영상을 따로 또 제공을 한다는 것이 논란이 되었는데요.

이게 월 11만원이나 되는 금액을 지불하고, 수위가 더 높은 영상을 볼 수 있게 하면서 그에 따른 논란이 일어난 사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런 거래 또한 법적인 마련이 없어 규제나 처벌 자체가 어렵다고 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미성년자도 볼 수 있는 컨텐츠라 조금 충격 먹었습니다. 아이들이 볼 수도 있는 컨텐츠 인데, 유튜브가 해외 컨텐츠 라서 이런 부분에서는 관대한건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세상이 점점 빠르게 변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pc나 모바일에서 이런 룩북 컨텐츠도 아무렇게나 볼 수 있으니 말이죠. 기술이 정말 빠르게 발전을 하는구나 싶습니다.

기술은 날로날로 빨라지면서 개발은 하지만 그에 따른 윤리는 따라가지를 못하니 말이죠..

어찌보면 그냥 비키니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속옷이랑 인식의 차이가 왜 이렇게 큰 건지 모르겠습니다. ㅋㅋ

그냥 저의 개인적인 헛소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