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영문 주소 변환 및 쓰는법 알아보기

네이버 영문 주소 변환 및 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주소를 영어로 알고 계신가요? 아무래도 사용하실 일이 별로 없다 보니 많이들 모르고 계실텐데요.

저는 해외 배송으로 주문 시키는 경우가 많아서 영문 주소를 항상 알아두고 있답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영문 주소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니 잘 보고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영문 주소 변환 홈페이지 방문하기

네이버에 ‘영문주소’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영문 주소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뜹니다.

네이버 영문주소 변환기

아무 주소나 막 쳐서 보여드리면 혹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네이버 본사 주소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본사 주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6’인데요. 이대로 검색창에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영문 주소

그럼 위와 같이 ‘6, Buljeong-ro, Bundang-gu, Seongnam-si, Gyeonggi-do, Republic of Korea’라고 뜹니다.

(advertisement)


영문 주소 쓰는법

위의 결과를 확인을 하여 알수 있지만 영문주소 쓰는 방법으로는 우리나라와 주소를 정반대로 작성을 하여 기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발음대로 영어로 표기하기 보다는 위와 같은 네이버 영문 주소 검색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은 홈플러스 부산 센텀시티점 주소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홈플러스 부산 센텀시티점의 주소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동로 6 홈플러스센텀시티점’입니다.

네이버 영문 주소 변환기

그럼 위와 같이 ‘6, Centum dong-ro, Haeundae-gu, Busan, Republic of Korea’라고 뜹니다.

우편번호는 ‘48059’네요. 우편번호를 검색하는 일이 은근 귀찮은 일인데 같이 나와 주니 편한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국가번호

관련 검색에 국가 번호가 뜨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짧게 다뤄보도록 할게요.

(advertisement)


우리나라는 잘 아시겠지만 ‘82’입니다. 그 외에 우리나라와 접점이 많은 미국, 베트남,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일본, 중국, 캐나다, 타이, 필리핀 등이 바로 나오네요.

다른 국가를 검색하고 싶으시면 직접 입력 혹은 위의 카테고리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지역별로 번호도 다른데요. 위와 같습니다. 저는 지방 사람이라서 그런지 서울 02로 오는 전화는 이상한 전화가 많아서 잘 안 받고는 하는데요.

지방분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시지 않나요?

KBS 영문 주소 작성해보기

마지막으로 ‘KBS’의 주소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KBS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3 한국방송공사’인데요. 이를 영문 주소로 바꿔보도록 할게요.

위와 같이 ‘13, Yeouigongwon-ro, Yeongdeungpo-gu, Seoul, Republic of Korea’라고 나오네요. 우편번호는 07235입니다.

영문 주소가 많이 사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필요한 경우가 있으니 어떻게 한글 주소를 영문 주소로 변환하는지 알아두면 좋겠죠?

아파트 영문 주소 입력

아파트의 경우 동과 호수를 적게 되면 제일 처음으로 입력을 하셔야 하는데요. 서울 대치동 은마아파트를 기준으로 아파트 영문주소를 입력을 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는 대치동 은마 아파트 주소입니다.

‘212, Samseong-ro, Gangnam-gu, Seoul, 06284, Republic of Korea’

동과 호수를 이용을 하실려면 앞과 같이 705동 1104호 표기를 다음과 같이 이용을 하여 아래와 같이 영문주소를 표기를 하시면 됩니다.

705-1104, <<<< 411, Hannuri-daero, Sejong-si, 30116, Republic of Korea

이런식으로 영문주소를 입력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좀더 상세한 정보는 나라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도로명주소 홈페이지를 이용을 하시면 되실듯 합니다~

우체국 영문주소 변환 사이트 이용하기

아무래도 우체국에서 지원을 하는 영문주소가 신뢰가 있으실 듯 합니다.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한데요. 일단 우체국 홈페이지를 방문을 합니다.

아래와 같이 우편번호 찾기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을 진행을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링크를 이용을 하여 바로 접속을 하셔서 주소를 검색을 하셔도 됩니다.

(advertisement)


영문주소검색 바가기

아래와 같이 똑같이 ‘대치동 은마아파트’를 검색을 했을때 입니다. 결과가 나오고 ‘더보기’라는 항목을 기입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영문주소를 확인을 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